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League of Legends

롤 한국 클라이언트로 북미서버를 설치 없이(노설치) 즐기는 방법(리그오브레전드)

 벌써 롤(리그 오브 레전드)의 한국 서버가 오픈한지도 4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롤의 인기가 꾸준히 상승해 지금은 국민게임이라고 불릴 만큼 전 국민 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동안에도 여러 AOS 장르의 게임이 발매되었었지만 본격적인 하나의 장르로써 인정받은 게임은 롤이 최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래 워크래프트의 파생 게임인 도타에서 비롯하여 만들어졌지만 현재는 그것을 넘어서 이제는 세계적인 게임으로 자리 잡았고, 롤을 하고 있는 프로게이머들은 스타가 되었으며 세계 대회 국내 리그 할 것 없이 많은 대회들이 개최되며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인기 때문이었는지 해외의 대형 게임사들에서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과 도타 2와 같은 AOS 장르의 게임들을 줄줄이 출시했지만 국내에서 그리고 세계에서 이미 자리를 잡은 롤의 벽은 넘어설 수 없었습니다.


 오늘은 이런 대형 게임의 시초가 되며 한국 서버가 오픈하기 전에 즐겼던 북미 서버의 기억을 더듬어가며 별도의 북미 서버 클라이언트를 인스톨하지 않고 설치 없이 노설치로 바로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따로 PC에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지 않고도 북미 서버에 접속해서 게임을 하는 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어차피 미국에서나 한국에서나 언어적으로만 차이가 날뿐 그리고 업데이트가 일주일 정도 빠르다는 것뿐 다른 것은 없습니다. 그래서 서버로 현재 클라이언트의 정보를 보내주는 파일만 살짝 바꿔서 실행시키면 간단하게 롤의 북미 서버를 접속할 수 있습니다.

 

 

 롤 북미서버 접속 방법은?

 

 우선 한국 버전의 롤(리그오브레전드)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설치된 폴더로 이동을 해서(저 같은 경우에는 C:\Riot Games 인스톨을 하였습니다.)

 

 

C:\Riot Games\League of Legends\RADS\projects\lol_air_client_config_kr\releases\0.0.0.33\deploy

 

 

 

 안에 보이는 LOL.PROPERTIES 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이 파일이 바로 클라이언트의 정보를 각 나라의 서버로 보내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 파일만 북미 서버에 있는 파일과 교체를 한다면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15년 10월 03일 현재 실행 가능한 파일입니다. 오류가 나거나 실행이 안될 경우 댓글을 남겨주시면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lol.properties

 

2017년 4월 19일자 한국서버 업데이트 완료 

 

 

system.yaml

2017년 7월 30 일자 일자 북미서버 업데이트 완료 

                                                                                                    

lol.properties

2016년 12월 18일자 일본서버 업데이트 완료 

 

http://mudnji.tistory.com/358

설치 방법 및 설명

뎃글을 남겨주시면 업데이트 해드리겠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LOL.PROPERTIES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보면 한국 서버의 LOL 파일과 북미 서버의 LOL 파일이 다른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바꾸기 위해서는 한국과 북미 클라이언트를 각각 백업해두고 서버를 옮겨서 게임을 즐기고 싶을 때 위치를 바꿔 실행을 하면 됩니다. 위에 비교 그림을 왜 넣었느냐하면 바꾸면서 하다 보면 한 번씩 어디가 어디인지 헷갈릴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북미 서버와 한국 서버 둘 다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같기 때문에 구분이 힘듭니다) 그래서 이러한 경우가 생겼을 때는 파일을 열어서 확인을 합니다.

 

 

 아니면 위와 같이 폴더를 두개 만들어 하나씩 넣어두고 그때 그때 꺼내서 사용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류가 난다면?

 

 간혹 파일을 바꿨는데도 오류가 나면서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북미 서버가 한국보다 업데이트가 빠르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로 업데이트 날짜에 편차가 생기면 북미 서버에는 접속을 할 수 없으며 한국 클라이언트의 버전이 북미 서버와 같아질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를 할 때마다 LOL.PROPERTIES 파일을 북미 롤 클라이언트에서 새로 받아와야 하는데 그런 걱정을 없애주기 위해서 제가 이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시면 바로 업데이트된 따끈한 파일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북미 서버의 롤을 하면서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보통 많은 롤의 고수들이 한국 서버는 지겨워서 다른 나라의 서버에 접속해 양민 학살을 즐기거나 거기서 더한 사람들은 마구잡이 식으로 게임을 깽판 치며 다니고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한두 명이면 괜찮겠지만 생각보다 많은 한국 사람들 앞에서 말한 깽판을 치고 다니기 때문에 실제로 리그오브레전드를 하는 그 나라 사람들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조금 더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있다면 그렇게 해서는 안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