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자신의 집 주소를 영어로 쉽게 변환하는 방법

 해외 직구를 하면 배송받을 주소를 영어로 입력해야 합니다. 영어에 능숙한 사람이라면 주소를 적는 일쯤은 아무것도 아니지만 영어에 미숙한 사람은 영어 주소를 적는 것에도 힘들 것입니다. 요즘은 인터넷의 기능들이 좋아져서 해외 직구를 할 때 영어를 몰라도 번역기를 통해서 가능하게 되었지만 번역기만으로 집 주소를 영어로 변환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네이버나 다음 같은 대형 검색엔진을 갖고 있는 기업에서 자신이 배달 받을 주소 또는 모든 한글 주소를 영어로 쉽게 변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영어로 변환하는 방법

 

 

 네이버 검색창을 띄운 다음 검색창에 영문 주소를 입력하고 오른쪽에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바로 아래 화면에 영문 주소 검색을 할 수 있는 지번/도로명 검색창이 나오는데 여기에 자신의 집 주소나 영어로 변환하고자 하는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을 눌러줍니다.

저는 임의의 주소인 서울시립대로 12길을 영문 주소로 전환하기 위해서 검색해보겠습니다.

 

 

 검색 결과를 보면 한글 주소와 함께 아래 영문 주소로 번역되어 있고 오른쪽에 우편번호도 같이 나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에서 영어로 변환하는 방법

 

 

 

다음에서도 네이버에서 번역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검색창에 영문 주소 입력하고 돋보기 검색 버튼을 눌러서 검색해줍니다.

 

 

 위에서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서울시 시립대로 길로 검색을 했습니다. 다음은 네이버와 다르게 아래 나온 주소 오른쪽에 영문 주소라고 작게 클릭을 할 수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찾고 있던 영어 주소가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