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STORY 블로그 만들기

티에디션을 활용한 Home 메인화면에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지난 시간에 포스팅을 하면서 생각한 아이디어를 실행하려고 구글과 네이버를 이용해서 찾아보니 역시나 메인 Home 화면에 광고를 넣는 방법을 이미 생각해서 적용하신 분들이 꾀 많았고 그 방법 또한 HTML/CSS에서 코드를 삽입 및 수정을 해서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는 것이 아닌 티스토리의 티에디션 메뉴를 활용하여 간단하게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삽입할 수 있었습니다.

 

 

 메인 화면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 삽입

 

 

▲ TISTORY 관리  - 화면 설정 - 티에디션 - 티에디션 시작하기를 클릭하여 티에디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위에 네모 박스 안에 보이는 + 버튼을 눌러서 글 목록 상자를 새로 만들어줍니다. 새로 글 목록 상자를 만들면 왼쪽의 편집 상자에서 다른 메뉴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아이템 중에서 아무것이나 클릭하여 적용을 해줍니다. 저는 헤드라인형에 첫 번째를 클릭해서 우선 적용해보겠습니다.

 

 

아이템이 적용되었으면 위에 메뉴에서 디자인을 클릭하고 그 바로 아래에 있는 HTML을 클릭합니다.

 

 

그럼 기존에 글 목록 상자에 적용된 아이템 코드가 표시될 것입니다. 이것을 Ctrl + A를 누르거나 마우스로 드래그를 하여 전체 선택한 후 Del 삭제 버튼을 눌러서 글씨를 모두 지워줍니다.

 

 

그다음 애드센스로 돌아가서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하여 코드를 복사합니다.

 

 

새로 생성한 광고 코드를 선택하고 복사합니다. 전 반응형 광고를 클릭하여 생성하였습니다. 혹시나 애드센스의 다른 사이즈의 광고를 삽입하거나 애드센스가 승인이 나지 않아서 다른 광고를 사용하고 있다면 다른 광고 코드를 저 위치에 삽입하여도 무관합니다.

 

 

▲ 복사한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 한 후에 글 편집 상자에 오른쪽 위에 위치한 적용 버튼을 눌러주고 화면에 최 상단 오른쪽에 있는 적용하기를 한 번 더 클릭해서 변경한 사항을 저장하여줍니다.

 

 

▲ 마지막으로 적용을 누른 후에 블로그 홈으로 돌아가기를 눌러서 광고가 제대로 삽입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텍스트 광고이기는 하지만 바로 적용되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나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새로 만들어서 코드를 넣은 경우에는 광고가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는데 하루나 이틀이 지나도 광고가 표시되지 않으면 문제가 있는 것이므로 다른 광고 코드를 복사하여 삽입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