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중고나라 더치트 사이트 무료로 사기 이력 조회하는 방법

 이번에 중고나라 사기 피해를 입은 후에 중고거래에 대한 인식이 안 좋아져서 거래를 할 때 지나칠 정도로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사기를 쳤던 사람은 돈은 돌려줬지만 아직도 댓글을 내려달라고 연락이 오고 있고 한편으로는 저에게 사기를 쳤던 방법으로 계속해서 사치를 치려고 글을 올리고 있었지만 그때마다 저에게 검색 등록이 되어 있어서 사기꾼이라고 댓글을 계속해서 달고는 있지만 아이디를 바꿔서 올리면 모르니 이름과 전화번호를 꼭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2017/06/21 - [취미를 즐겨보자/컴퓨터/IT] - 인터넷에서 중고거래(중고나라) 시 주의사항

 

 

 이처럼 계속해서 올리고 있지만 사기 이력 조회를 하는 더 치트는 기부라는 명목으로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돈을 내야 했었는데 저는 마음이 급해서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을 모르고 있었고 울며 겨자 먹기로 결제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사기 피해를 올렸던 덕분에 돈을 받을 수 있었지만 학생이나 아직 피해를 입은 경험이 없고 이력 조회만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아깝다고 생각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 이력들의 조회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더치트 무료 조회 방법

 

 

▲ 우선 중고나라 카페에 접속을 합니다. 요즘 대부분의 중고거래를 이 카페를 통해서 하기 때문에 서비스 기능들을 잘 해놓은 것 같습니다.

 

 

▲ 중고나라 카페의 메인 화면에서 스크롤을 쭉 내려보면 오른쪽에 사기 피해 사례 조회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6개월 이내에 1회 이상 사기 피해가 등록된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전화번호는 물론 계좌번호와 이름까지 조회가 되니 조회를 해보고 사기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더치트 외에도 사이버 캅과 이니 p2p와 유니크로 네이버 페이의 거래 내역의 조회가 가능하니 최대한 많이 알아보고 사기의 가능성을 차단해서 저와 같은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