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10

윈도우10 그림판 찾는 방법

 그림판은 윈도에 내에서도 많이 사용하지 않을 것 같지만 사용하는 비중이 굉장히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저 또한 블로그를 작성하면서 사진이나 이미지 편집을 대부분 그림판으로 해결하고 있는데 윈도우를 설치하였을 때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소프트웨어이고 무엇보다 사용이 쉽고 간편해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10을 설치하고 시작 메뉴를 찾아봤지만 비슷하지만 다른 3D 그림판이 있고 이 소프트웨어는 이전 윈도우 버전에서 기본적으로 있었던 그림판과는 사용 방법이 달라서 찾아서 없으면 따로 인터넷에서 받아서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찾기를 통한 그림판 실행시키기

 

 

▲ 가장 빠른 방법으로 시작 아래에 돋보기 모양으로 윈도우7에서의 찾기 기능과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고 mspaint를 치면 위에 보이는 그림판이 나옵니다. 그렇게 돋보기 버튼을 찾았었는데 등잔 밑이 어둡다고 바로 시작 버튼 옆에 있었습니다.

 

 

▲ 그냥 클릭해서 실행을 하면 되겠지만 실행이 필요할 때마다 찾기를 통해서 찾은 후 실행시키기 불편하기 때문에 그림판에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클릭해서 앱 박스에 고정시키도록 하겠습니다.

 

 

 그림판 저장 폴더

 

 

▲ 그림판의 저장 폴더는 C:\Windows\WinSxS\wow64_microsoft-windows-mspaint_31bf3856ad364e35_10.0.15063.413_none_2da72029892b2781에 위치하고 있으니 혹시나 찾기 기능으로 찾지 못하신 분들은 위의 경로를 따라서 들어가면 mspaint 그림판 파일이 있으니 이곳에 들어가서 파일을 클릭하고 보내기나 바로 가기 아이콘을 만들어서 사용하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