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10

윈도우10 빌드 버전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 빌드 버전은 윈도우10 이후로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더 이상의 윈도우 상위 버전을 내놓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못을 박았습니다. 최종 윈도우라고 선포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버전을 내놓는 대신에 업데이트를 통해서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하기로 했는데 현재 레드스톤 2 빌드 버전 1703까지 나온 상태로 레드스톤 버전의 뜻은 앞에 두 자리 연도와 뒤에 두 자리 월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가장 버그가 많았던 레드스톤 1을 사용하던 유저들은 윈도우7이나 하위 버전의 윈도우10으로 다운그레이드까지 시키는 현상이 나타났었는데 윈도우 10을 설치하고 대기모드 해제가 되지 않거나 인터넷이 안된다면 빌드 버전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빌드버전 확인하기

 

 

▲ 시작을 누른 후에 바로 위쪽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 톱니바퀴를 클릭하면 Windows 설정 창이 뜨면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시스템으로 들어가서 왼쪽에 스크롤을 내려서 가장 아래쪽으로 가면 정보를 클릭합니다.

 

 

정보를 클릭하면 컴퓨터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는데 이곳에서 컴퓨터 사용도 함께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의 현재 윈도우10 버전은 1703으로 레드스톤 2에 해당합니다. 아마도 윈도우 USB 설치 버전을 받았을 때 최신 버전으로 설치가 되는듯합니다.

 

 

▲ 이것은 금 더 간단하게 찾는 방법으로 돋보기를 클릭하고 Winver을 입력해서 나오는 실행 파일을 클릭하면 바로 시스템 정보나 빌드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