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네이버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

 국내 검색 시장 점유율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네이버는 우리 생활에 있어서 절대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아무리 모바일에서 점유율을 늘리고 있다고는 하더라도 PC 검색 시장에서만큼은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뭐 이에 위기를 느껴서인지 해마다의 관례라고는 하지만 로직이 계속해서 바뀌고 있고 그 바뀔 때마다 검색의 정확도가 올라가는 것은 좋은 현상이라고 봐야할 것입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컴퓨터를 혼자 사용하면 모르겠지만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그것도 인터넷으로 내가 뭘 했는지 어떤 것을 찾았는지가 남는다는 것은 좀 찝찝한 감이 있습니다.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



▲ 그래서 그 찜찜한 기분을 지우기 위해서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포털 사이트를 키고 검색창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자신이 최근에 검색했던 기록들이 나올 것입니다. 또한 옆에 내 검색어도 있는데 이곳에 자주 검색하는 정보들이 저장됩니다. 이것들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검색창을 클릭한 상태에서 나오는 창에서 하단에 보면 기록 삭제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여 삭제해줍니다.


▲ 이것을 클릭하면 오른쪽 편에 X 표시가 나와서 하나하나 골라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했다는 흔적도 남기기 싫다면 중요 검색어를 하나하나 삭제해줍니다. 아니다 전부 삭제를 해야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하단에 기록 전체 삭제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저장되어 있던 모든 기록들이 삭제됩니다.



▲ 위와 같이 아무도 검색창을 사용하지 않았던 것처럼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자동완성 기능 끄기



▲ 네이버 검색창에는 검색 기록 말고도 다른 함정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 완성이라는 기능인데 검색창에 ㄹ만 쳐도 내가 최근에 검색 혹은 관심 있었던 단어들이 완성된 체로 나열됩니다. 내가 검색하지 않은 단어도 있지만 혹시라도 이상한 단어가 나오면 마음이 그러기 때문에 이 자동 완성 기능도 안 나오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검색창에 아무 글씨나 쓰고 자동 완성이 나오면 오른쪽 하단에 자동완성 끄기를 클릭합니다.



▲ 그럼 간단하게 자동완성 기능을 끄고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럿이 사용하는 공용 컴퓨터나 사무실 컴퓨터를 이렇게 자동완성 기능과, 검색어 저장 기능을 끄고 사용하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