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네이버 다른 지역에서 로그인 못하게 설정하는 방법

 해킹을 당하고 나서 예방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더 문득 들었는데 네이버에서는 예방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보통 게임 아이디 외에 네이버 사이트의 아이디 로그인은 아무 곳에서나 하지 않는데 적어도 피씨방을 가거나 다른 장소에서 로그인을 하더라도 아이디를 다른 사람에게 빌려준 것이 아니라면 지역을 벗어나는 일은 극히 드물 것입니다. 만약 현재 내가 있는 곳 외에 다른 지역에 로그인 흔적이 발생할 경우 이것은 명백히 해킹에 흔적이라고 보시면 될 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지정한 지역 외에 타 지역에서 로그인을 차단시켜서 해킹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그인 지역 제한 설정

 

 

네이버 아이디를 로그인하고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내 정보를 클릭해서 내 정보 보기로 들어갑니다.

 

 

▲ 위에 회원정보 옆에 보안 설정이 있는데 이곳을 클릭해서 보안 설정 메뉴로 들어가줍니다.

 

 

▲ 여기서 바로 아래에 있는 로그인 차단 설정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이곳에는 두 가지 기능이 있는데 타 지역 로그인 차단과 해외 로그인 차단 두 가지가 있습니다. 주로 활동하는 지역이 아닌 타 지역 또는 해외에서 로그인이 시도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로써 설정한 다른 지역이나 해외에서 로그인을 시도한 경우 인증을 통해서만 로그인이 되도록 막아 놓는 기능입니다. 두 기능을 ON으로 바꾸면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 해외 로그인 차단 기능은 바로 활성화가 되고 타 지역 로그인 차단은 지역을 2곳을 선택하여줍니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 경기도이기 때문에 경기도를 제외한 지역 잘 가지 않는 지역을 강원도와 경상남도 지역을 선택하겠습니다. 이렇게 해놓으면 다른 지역에서는 내 아이디를 로그인하지 못하기 때문에 해킹으로부터 예방이 가능하게 됩니다. 혹시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 잠깐 1분만 투자하면 쉽게 설정할 수 있으니 꼭 설정해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