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굶지마(Don't Stave)

Don't Starve (굶지마) 이젠 한글화 패치로 즐기자

 

  Steam(스팀)에는 유저들이 작업하여 2차적으로 만들어낸 게임 컨텐츠를 인정하여 창작마당(Steam Workshop)이라는 곳에서 유저들의 입맛에 맞게 자유롭게 변경하고 필요한 기능들을 추가 시킴으로서 PC게임을 한층 더 재밌게 즐기게 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스템 입니다. 제작사들은 처음에는 자신들의 게임을 수정하여 패치를 만드는 것을 금지했었지만 유저들의 참여로 게임 내의 컨텐츠의 한계를 뛰어넘어 좀 더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적용되고 그로인해 게임의 생명력이 길어질뿐만 아니라 유저들이 참여한 컨텐츠로 인해서 대박이나는 경우도 종종 있어 이러한 기능을 막기보다는 게임내로 불러 오자는 취지에서 창작마당이라는 곳이 생겼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Don't Starve(돈스타브) 굶지마 한글화로 바꾸는 과정은 이 창작 마당이라는 곳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게 되면 커뮤니티에 창작마당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해서 창작마당으로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창작마당에 들어가게 되면 오른쪽 위에

 ②을 보게 되면 검색창이 있는데 여기에 한글 패치인 Korean Language Pack 검색어로 검색을 합니다.

검색이 완료되면 ③번과 같은 팀왈도라는 그림이 보이는데 이것을 클릭해 줍니다. 

 

 

 

 

팀왈도를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④번의 구독 버튼을 눌러줍니다.

 구독은 팀왈도의 한글화 패치를 다운로드하여 모드로 가져가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면 구독을 눌렀으면 게임을 다시 시작한 후에 ⑤ Mod(모드)를 눌러 한글패치를 적용하러 갑니다.

 

 

 

⑥번의 체크 박스에 처음에는 X로 되있는데 그것을 V로 체크한 후에

⑦적용 버튼을 눌러주면 한글패치 적용이 완료 됩니다.

이상으로 Don't Starve (굶지마) 이젠 한글화로 즐기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