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STORY 블로그 만들기

8. 구글, 네이버, 다음, 빙 사이트에 RSS 등록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네이버, 다음 사이트에 RSS등록하기를 알아 보겠습니다.

 

블로그를 개설한지 2주정도 넘었지만 Today는 5명 안쪽으로 늘어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실정이네요

 

그래서 이곳저곳을 찾아봤는데요 RSS등록이라는 것이 있어서 블로그를 각 사이트별로 등록해야되더라구요

 

현재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곳으로는 다음, 구글, 네이버 이렇게 3개의 사이트가 있는데요 여기에 빙을 추가해서 4개 사이트 등록법을 설명해 볼까 합니다.

 

자 그럼 시작해 볼까요?

 

 

우선 구글 RSS등록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구글에 들어가서 검색창에 블로그 검색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합니다.

 

 

 

 

검색결과 빨간 박스안에 보이는 Google 블로그 검색 핑 서비스를 클릭하여 RSS를 등록하러 들어갑니다.

 

혹시 찾기 어려우신분들은 옆에 주소를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  http://blogsearch.google.co.kr/ping  

 

 

Google 블로그 검색 핑 서비스에 들어가게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블로그 주소에 블로그 주소 또는 RSS주소를 입력하고 블로그 전송 버튼을 눌러주면 끝!!  쉽죠?

 

 

 

두번째 네이버 RSS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①에서 보이는 검색창에 네이버 검색 등록이라는 키워드를 써서 검색합니다( 검색창에 아무 키워드로 검색해도 무관합니다.)

 

②블로그를 클릭한 다음 ③외부블로그 RSS등록을 클릭합니다. 네이버가 페이지 개편을 하면서 통합검색에서는 RSS등록 메뉴가 보이질 않았습니다.

 

그래서 엄청나게 폭풍검색 그래도 안나와서 고객센터 FAQ를 찾아봐도 안오다 우연히 블로그를 클릭했는데 왠일이야! 오른쪽 아래 원래 있던 자리에 있었네?

 

사실 제가 웹 검색 실력이 부족해서 그런지 30분넘게 찾는다고 돌아다닌 것 같네요..

 

역시나 찾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해   -->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nhn?serviceNo=606&categoryNo=2017&contentsNo=12913&interactiveMainNo=11716

 

 

 

 

 

분명 고객센터 다 찾아봤는데 들어와보니 고객센터 안에 있었다는 ㅠㅠ    참 허무한 하루였습니다..    

 

 RSS피드 URL1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써 넣으시고 개인정보 수집동의를 동의합니다로 체크한 후 확인을 누르시면 신청이 됩니다.

 

네이버는 바로 등록이 되는것이 아니라 신청 후 승인이 되면 그때 반영이 된다고하니 조금 기다려야겠죠?

 

 

 

 

다음은 다음입니다. ㅋㅋㅋ 깨알개그 재밌지않나요? 

 

 

 

 

 

 

다음도 구글과 마찬가지로 검색창에 검색등록을 치시면 Daum 검색등록이라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주소는 링크는 아래에 해놓겠습니다.

 

Daum검색 등록 -->   https://register.search.daum.net/index.daum

 

 

 

선택 버튼을 블로그 RSS등록으로 선택하시고 블로그 URL에 주소를 입력합니다.  블로그 RSS URL에는 RSS주소를 입력하시는것 잊지마시구요.  확인을 누릅니다.

 

 

 

 

 

전 티스토리라 연결이 되있는지 오류 메세지가 뜨네요.. 다음에 등록이 되있는데 사용자가 늘어나지 않는건 왜 일까요?   ㅠㅠ

 

 

 

마지막으로 빙 검색등록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얼마전 야후와 빙이 업무협약으로 10년간 야후가 빙의 검색엔진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빙에 등록을 하면 야후도 같이 된다는 말씀 하지만 야후는 2012년 12월 31일 이후 국내 서비스를 종료하고...   랍니다...

 

 

 

 

 

빙은 웹마스터 도구로 들어가는데요 다른 포털사이트처럼 RSS등록을 하는것이 아니라 일반 사이트로 등록하여 사용합니다.

 

 

 

 

 

 

 

 

빙 웹마스터에 들어가서 내사이트 - 사이트추가 -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후 추가를 누릅니다.

 

아 ! 그전에 로그인을 해야지 들어갈 수가 있는데요 (4개의 포털사이트 중 가장 손이 많이갔습니다. ) 회원이 아니신분들은 간단한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해서 추가합니다.

 

 

 

 

 

 

 

 

추가를 누르면 위와 같이 파일을 다운받아 자신의 블로그에 업로드 후 <head> 부분에 코드를 넣으라고 합니다.

 

시키는대로 넣어주고 아래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다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렇게 화면이 넘어오면 끝  빙 블로그 등록 방법도 끝났습니다.

 

오늘 이렇게 4가지의 RSS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쉬울것처럼 보였는데 쉬운게 아니네요.  마지막 빙은 등록하면서도 내가 재대로 하고 있는게 맞나 싶기도하고 많이

 

부족한 포스팅이었다고 생각되네요. 부족한 부분을 체우고 좀 더 신경써서 내일은 오늘 보다 더 발전된 모습으로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