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클릭 한 번으로 유튜브에서 음원 추출해서 다운받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링크를 하는가 하면 요즘엔 직접적으로 유튜브에 접속을 해서 티비처럼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 시청하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뮤직비디오나 음악 같은 것도 이 중에서 하나인데 간혹 이렇게 시청을 하다 보면 저 곡 너무 좋다 계속 듣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클래식 자장가를 검색해서 이 곡을 계속해서 듣고 싶은데 유튜브에서 이 동영상을 계속 켜놓자니 반복 플레이가 안되고 동영상으로 받아서 소장하고 재생을 하자니 컴퓨터 메모리를 많이 차지할 뿐만 아니라 화면이 계속 켜져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고민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오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위에 보이는 YouZik.com은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을 음성만 추출해서 받을 수 있게 하는 사이트입니다. 제목에서 설명한 것처럼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유튜브의 동영상 파일에서 음원을 추출하여 MP3 파일로 다운로드해볼 수 있게 하는 사이트입니다. 자 그럼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것은 유튜브에 동영상 플레이가 있는 사이트입니다.(자신이 받고자 하는 동영상 페이지)에서 빨간색 네모 박스로 되어있는 공유 버튼이나 오른쪽에 엄지손가락이 올라가 있는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그 아래 보이는 동영상의 주소가 보입니다. 이것을 복사해서 오른쪽 YouZik의 검색창에 붙여넣기를 하고 검색을 누릅니다.

 

 검색을 마치게 되면 위에서와 같이 Download video as mp3 file 메시지의 초록색 박스가 나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이 파일을 열거나 저장하겠냐는 메시지와 함께 아래 하단에 보이는 열기 저장 취소 버튼이 나옵니다. 그럼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 저장을 눌러 클릭 한 번을 누르면 유튜브의 동영상에서 음원을 추출하여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동영상에서 음원을 추출해서 다운 받는 것은 자유이지만 각각의 동영상 음원에는 만든 사람에게 저작권이 걸려 있어서 신중하게 생각해서 받아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