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동영상 파일 MP3로 변환하는 방법

  저는 평소 강의나 다큐 같은 장르의 티비 프로그램들을 많이 시청합니다. 저의 블로그를 보게 되면 아시겠지만 몇 가지 인상 깊었던 강의는 후기 포스팅을 할 정도로 즐겨 보고 있습니다. 그렇게 시청을 하고 회사 출퇴근을 하면서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버스나 지하철에서 음악을 들을 것이 아니라 강의를 들으면 어떨까? 하고 강의는 시각의 비중이 그렇게 높지 않고 대부분 토크 형식의 강의가 많아서 음악 대신 들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그렇게 강의를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해서 핸드폰에 넣고 오며 가며 들었는데 결과는 대성공, 하지만 단점이 있었습니다. 소리만 듣기 때문에 동영상을 켜놓고 듣기만 했을 경우 배터리 소모가 엄청 심해서 회사에 도착해서 다시 충전을 해야 했는데 업무 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할 일이 생길 때면 엄청난 스트레스와 함께 충전될 때까지 기다려야 했습니다. 그렇게 내 계획은 실패로 끝나는가 싶었는데 동영상 파일을 MP3로 바꿔주는 기능을 다음팟 인코더에서 찾은 것이었습니다!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동영상을 영상은 날려버리고 소리만 남게 해 결론적으로는 동영상 파일을 MP3로 변환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다음팟 인코더라는 프로그램인데 프리웨어로 인터넷에서 무료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악성코드 감염의 우려가 있으니 네이버나 다음 같은 검증된 사이트에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음팟인코더가 있다면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빨간색 네모 박스 안에 +불러오기 버튼을 눌러서 MP3로 바꿀 동영상 파일을 불러옵니다.

  

 

 전 보이는 것과 같이 행복이란 무엇인가.MP4 동영상 파일을 불러오겠습니다.

 

 

 동영상을 불러왔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이것은 제가 불러온 MP4 파일뿐만 아니라 AVI나 WMA 등등 동영상 확장자를 가진 파일 어떤 것이든 불러와도 위와 같은 화면으로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오디오만 추출하기 위해서는 빨간 박스 안에 오디오 추출용에 체크를 하고 난 후에 오른쪽 아래에 있는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눌러서 인코딩을 시작합니다. 

 

 

 인코딩을 진행하는 것을 확인하고 완료 후에 인코딩 시작 옆에 있는 저장 폴더 열기를 눌러서 파일이 정상적으로 변환이 되었는지 테스트를 해보면 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