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 메뉴바 나타나게 하기(활성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 보면 간혹가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실수로 어떤 것을 눌러 위에 인터넷 창 메뉴가 사라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얼마 전에 저 또한 이런 일이 생겼었는데 며칠간 언제 어떻게 사라진지도 모르고 사용했었습니다(인터넷만 간단하게 사용을 한다면 메뉴가 없어도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그러다가 프로그램을 잘못 설치해 도구에 인터넷 옵션을 들어가 시작페이지를 바꿔야 했었는데 메뉴가 없는 것을 보고는 잠시 동안이었지만 당황했었습니다.

 어딘가에 숨어 있을 메뉴와 숨바꼭질을 시작했습니다. 여기저기 마우스 포인터를 갖다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는가 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구석구석 찾아봤습니다. 그렇게 찾기를 15분 정도 지났을 때쯤 주소창 옆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니 메뉴를 활성화하는 버튼이 있었습니다.

 

익스플로러 활성화

 

 위의 그림을 보면 도구, 편집, 보기, 즐겨찾기 등등... 메뉴가 사라진 것이 보일 것입니다. 인터넷을 생각 없이 하다 보면 자신이 뭘 클릭했는지 알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활성화2

 

 창 맨위 빨간 네모 박스 영역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여러 가지 메뉴 나타납니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 메뉴 모음(E)가 내가 찾던 메뉴바입니다.

 

익스플로러 활성화3

 

 간단하게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클릭 한 번으로 메뉴가 활성화된 것을 확인 할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