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곰플레이어 자막 안 나오는 현상 해결 방법

 오랜만에 밀린 나루토를 다 보려고 곰플레이어를 실행시켜 파일을 열었는데 자막이 안 오는 것이었습니다. 이상하다는 생각에 자막을 다시 찾아서 받았으나 역시 안 왔고 혹시나 다른 파일들도 이상이 있는 것이 아닌가 고 켜봤으나 자막이 정상적인 동영상 파일들도 자막이 안 왔습니다. 그래서 이 현상을 해결할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1. 곰플레이어의 환경설정 - 영상에서 출력 방식 값을 변경한 후 곰플레이어를 다시 시작합니다.

2. 곰플레이어의 환경설정에서 자막 - 글꼴 타입을 테마 글꼴 중 한 가지로 선택하고 그 글꼴을 다운로드해 설치한 후에 다시 시작합니다.

3. 제어판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 KB3045171을 제거한 후에 컴퓨터를 재부팅, 곰플레이어를 다시 시작합니다.

 

 위와 같이 5월 12일 자 윈도우즈 업데이트로 인해서 문제가 발생되었다는 것이 확인되었다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였으나 해결이 되지 않았고 답답한 마음에 이곳저곳을 헤매다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해결책은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F1을 눌러 곰플레이어 업데이트를 해주면 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처음 곰플레이어를 실행시키면 왼쪽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 화면에서 F1 키를 누르면 오른쪽과 같이 곰플레이어, 저작권 정보, 변경 사항, 단축키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오른쪽 아래에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서 업데이트를 시켜줍니다.

  

 업데이트를 누르면 곰플레이어를 설치하라는 창이 뜨고 설치가 완료된 후 곰플레이어를 다시 실행시키고 동영상을 켜면 자막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찾아보다 알게 된 사실인데 곰플레이어 외에도 포토스케이프와 같이 동영상 제작 프로그램도 자막이 안 나오는 현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위의 3번과 같은 방법으로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곰플레이어 자막 안 나오는 현상 해결 방법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