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메이플 스토리2

메이플 스토리2 46 레벨 던전 루디블 타임홀 공략 및 경험치 퀘스트

 시즌 3으로 넘어간지도 어느덧 일주일이 훌쩍 넘어갔습니다. 벌써 발록을 사냥하는 분들도 계시고 저처럼 주말밖에 시간을 낼 수 없는 직장인들은 40대 중 후반에서 레벨업이 멈췄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던전은 45 레벨의 루디 아케이드 맵에 존재하는 루디블 타임홀 입니다. 탈리스커의 타임머신으로 과거와 미래의 시간을 넘나들며 진행하는 이 미션은 상당히 신선하고 메이플 스토리 2의 플레이어들의 46 레벨에서부터 50 레벨까지 레벨업을 책임지는 던전이기도 합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경험치 퀘스트로 590만이라는 엄청난 경험치를 획득함으로써 현재 저의 기준(48 레벨)으로 봤을 때 루디블 타임홀 던전 한판에 총 경험치에서 20 퍼센트 가까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루디블 타임홀 경험치 퀘스트

 

 루디스 타임홀의 경험치 퀘스트는 커닝 시티에서 남서쪽에 위치한 탈리스커의 카오스 타임 센터에 있는 연구소장 매트에게 괴한이 지나간 자리라는 퀘스트를 시작으로 진행 시킬 수 있습니다. 처음에 당연히 퀘스트가 던전이 있는 루디 아케이드에서 시작하는 줄 알고 클리어하고 반복 퀘스트가 생기지 않아 찾아 헤맨 끝에 탈리스커에서 시작한다는 말을 듣고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진행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탈리스커의 매트에게 괴한이 지나간 자리 퀘스트를 받고 루디 아케이드의 루디블 타임홀 던전 앞에 위치한 시간 공학자 스타크에게 가서 퀘스트를 완료하는 것 이후 루디블 타임홀 상황 파악하기 퀘스트를 받고 완료하고 새로 반복 퀘스트를 받아 진행한 후 탈리스커에서 퀘스트를 완료하면 590만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루디블 타임홀 경험치 퀘스트 진행 방법

 

 

  던전 공략

 

 이 던전은 크게 1구역과 2구역 그리고 최종 보스인 3구역으로 나뉘고 다시 2구역에서 4개의 구역으로 나뉩니다.

 

 

 1구역 루디블 타임홀 해킹 사건 조사는 처음 던전에 들어가 컴퓨터를 해킹해서 4개의 패스워드 비밀 코드를 해킹한 후에 출입문을 여는 미션입니다. 컴퓨터 주의에는 몬스터들이 몰려있는데 해킹하는 중에 몬스터의 공격을 받으면 다시 시도해야 하니 파티원들과 몬스터를 한대 모아서 처리한 후에 다시 시도하여 비밀 패스워드 코드를 뽑아냅니다.

 

 

 4개의 패스워드를 모두 알아냈다면 맵의 가장 상단에 있는 출구로 향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패스워드를 알아내고 잘 기억하고 있다면 한 번에 성공할 것입니다.

 

 

 2구역 타임머신 쳄버는 미래와 과거를 넘나들며 던전의 미션들을 진행하게 됩니다. 왼쪽에 보이는 두 개의 컴퓨터가 미래와 과거로 바꾸는 장치고 오른쪽의 네 개 왼쪽부터 순서대로 헤네시스, 엘리니아, 페리온, 커닝 시티로 보내주는 장치입니다.  미래와 과거의 설정은 미래는 커닝시티와 엘리니아 그리고 과거는 페리온과 헤네시스를 선택하여 이동해서 각각의 2-1에서부터 2-4까지 진행하게 됩니다.

 

 

 만약 시간 이동 장치 타임머신 쳄버를 잘못 조절하여 실패할 경우 위와 같은 큐브 몬스터들이 소환되며 이 몬스터들을 모두 처리할 때까지는 타임머신을 다시 사용할 수 없어 그만큼 시간이 지체되기 때문에 신중을 기하여 시간 이동 장치를 움직여 줍니다.

 

 2-1 구역 미래 엘리니아

 

 

 미래의 엘리니아에 도착했다면 아노스의 도움을 받아 오염된 땅을 정화시키면서 앞으로 전진할 것입니다. 이때 소환되는 좀비들을 처치하면서 피로스에게 접근합니다. 엘리니아의 최종 목표는 피로스의 HP를 50%로 만들면 되는데 파티원들과 힘을 합쳐 피로스를 공격하여 HP를 50 퍼센트 이하로 만들면 이 구역의 퀘스트는 완료되고 보물상자 보상과 함께 다시 타임머신으로 되돌아갑니다.

 

 2-2 구역 과거 헤네시스

 

 

 과거의 헤네시스에 도착했다면 시간 여행자를 도와서 시간 이동 장치 타임머신을 수리하는 미션을 받습니다. 1구역에서와 마찬가지로 몬스터를 몰아서 처리한 후에 톱니바퀴를 찾아 부품을 획득하는 것이 수월할 것입니다. 타임머신의 부품은 총 4 가지로 동력 장치, 평행 유지 장치, 추진 보조 장치, 블랙박스를 맵에 각지에 퍼져있는 톱니바퀴에서 회수하여 획득한 후에 타임머신으로 돌아와 찾은 부품을 결합해주면 됩니다.

 

 2-3 구역 과거 페리온

 

 

 과거 페리온은 보스 몬스터인 고대의 페카노스를 처리하는 미션으로 처음 페리온에 입장하면 징검다리를 건너야 보스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들에게는 죽음의 절벽이므로 먼저 가는 사람이 레버를 당길 때까지 대기합니다. 루디블 타임홀 던전의 특성상 죽음에 대한 영향력이 그다지 크지 않기 때문에 연습 삼아 건너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지만 많이 죽을 시 HP와 SP의 패널티로 최종 보스에서 고전할 것이기 때문에 아무쪼록 레버가 당겨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간단하게 패턴을 숙지한 후에 처리하면 되지만 주의해야 할 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고대의 페카노스를 공격하다 보면 맵에서 오른쪽 위의 절벽에 두 개의 빨간 점이 생깁니다. 이것은 위의 사진에서 오른쪽 편에 보이는 주술사가 소환되는데 이 소환사들은 페카노스의 피를 회복시켜주는 스킬을 사용하여 지속적으로 힐을 줘서 사냥 시간을 늦춰지게 합니다. 힐러 주술사들이 소환되는 즉시 올라가 처리하고 다시 내려와 페카노스를 공격하여 처리합시다.

 

2-4 구역 미래 커닝시티

 

  미래의 커닝시티는 골두스 회장을 구출하는 미션으로 적들의 보안에 걸리지 않고 최종 목적지까지 도달해야 하는 미션입니다. 위에 보이는 빨간색 땅을 피해서 파티원들을 지나갈 수 있게 보안을 해제시킵니다. 빨간색 땅을 밟게 되면 사진의 가장 오른쪽에 보이듯이 몬스터와 함께 바리케이드가 생성되고 바리케이드를 부수는 만큼 시간이 딜레이 되게 됩니다. 저는 아직도 미숙하여 다른 분들이 보안을 해제시켜 줄 때까지 대기합니다.(추가로 전기 통을 들면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구역의 모든 미션을 해결하였다면 마지막 최종 보스가 있는 지역으로 이동하는데 최종 보스는 시즌 2에서 마지막 던전인 파풀라투스를 조종했던 닥터 피피입니다. 닥터피피는 체력이 150만으로 그다지 높은 체력은 아니지만 힐러인 프리스트가 없을 경우 전기 방출과 다른 맵으로 보내는 스킬 등을 사용하여 상당히 어려워집니다. 비석에 깔릴 경우 여느 던전들처럼 못 들어오거나 먼 길을 걸어와야 한다는 패널티는 없지만 전체 체력과 SP의 감소 디버프 효과로 던전 클리어 시간이 상당히 딜레이 될 것입니다.

 

타임홀 던전 공략 방법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