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취미/요리

도시락 메뉴로 좋은 불고기 김치 쌈

안녕하세요.. 날씨가 화장한 날입니다. 이제 가을이 오려나 바람도 약간 선선하고 

 

나들이 소풍을 가기에 딱 좋은 날씨네요. 

 

 오늘에 메뉴를 불고기 김치쌈을 만들어서 해결하기로 했답니다.

 

요리는 첫메뉴인데 생각 보다 허접하네요.. 불고기는 마트에서 양념 불고기 파는걸로 대채했구요.

 

집에 콩밥밖에 없어서 햇반을 사다 전자렌지에 데워서 흰밥을 준비했습니다.

 

 

 

 

 

 

재료는 우선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흰쌀밥,

 

 김치 잎(김치 잎을 물에 씻어 준비합니다. 묵은지면 더 맛있어요),

 

 불고기(불고기는 마트에서 사셔도되고 집에서 직접 양념해서 넣으셔도 된답니다.)

 

후추, 소금, 참기름

 

자! 그럼 재료가 준비 됬으면 만들어 볼까요?

 

 

 

 

 

 

 

 

우선 흰쌀밥에 참기름과 소금을 간을 해줍니다.

 

이때 김치가 묵은지면 짤수 있으니 밥을 약간 싱겁게 양념을 해줍니다. 

 

 

 

 

 

 

 

 

밥에 양념을 한 뒤 불고기를 볶아 볶아 줍니다. 익히는 정도는 각자의 취향에 맞게 익혀주세요.

 

냠냠 불고기 맛있어서 익히다 너무 많이 먹어버렸네요. ㅜㅜ

 

 

 

 

 

 

 

자 익힌 고기를 쪼기 칼이 보이죠? 칼로 다져줍니다.

 

 다져야 김치쌈을 샀을때 먹이도 좋고 식감도 좋기 때문이죠.

 

 

 

 

이렇게 고기가 다 다졌으면 재료 손진을 다 끝 이제부터 쌈을 싸볼까요?

 

잎이 너무 컸을까요? 손바닥을 다 가리는군요! 

 

 

 

 

 

 

 

요렇게 김치를 펴서 그 위에 밥을 조금 올려줍니다.

 

 

 

 

 

 

 

 

고기를 그 위에 올리고 쌈을 싸주는데 여기서 주의 할 점!!

 

김치가 얇아서 안에 내용물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쌈이 찢어질 수 있어요.

 

그러니 조심 살살 싸줍니다.

 

 

 

 

 

 

 

이렇게 해서 완성해주시면 됩니다.

음 쌈보다는 이쁜손에 눈길이 가네요?

 

누구 손이 저렇게 이쁠까?ㅋㅋㅋ

 

쌈을 완성했는데 약간 크네요 ㅋㅋㅋㅋ 밥을 생각보다 많이 넣었나봐요

 

 

 

 

 

 

 

완성!! 간단하지만 먹음직 괜찮은 요리같은!!

 

헨드폰 카메라로 찍었는데도 이렇게 먹음직스럽게 나오네요

 

 

 

 

 

 

시식결과 맛은 있는데 너무 크게 싸서 그런지 입에 한가득 그래서 두번에 나눠먹어야 했어요

 

다른분께서 도전을 하신다면 쌈을 작게 만들어서 한입에 먹기 좋게 만들면

 

더 맛있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이 불고기 김치 쌈에 화이트와인을 곁들여 먹으면

 

환상에 궁합!  완성되는거죠.

 

만들어 보시는 분들있으시면 후기 부탁드릴게요.

 

이상 도시락 메뉴로 좋은 불고기 김치 쌈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엔 더 맛있는 메뉴로 찾아올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