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메이플 스토리2

메이플스토리2 17레벨 1인 던전 오염된 정원 공략 및 반복 퀘스트

 새로운 캐릭터를 키운지도 2주가 다 되어 가지만 아직도 레벨은 17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일도 그렇고 예전만큼 열의를 내서 접속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너무 오랫동안 안 들어왔던 탓인지 들었던 길드원들도 하나도 없고 원래 혼자서 게임을 즐기는 스타일이지만 아무도 없이 메이플 스토리2를 하려니 기운이 나질 않습니다. 아마도 원래 계획을 했던 대로 지금 키우고 있는 룬블레이더를 만렙 찍고 다시 한참 동안 접을듯합니다.

 메이플 스토리2에서는 레벨의 구간별로 한입충으로 맵을 돌아다니면서 키우는 것보다 성장이 훨씬 빠르게 1인 던전의 클리어와 반복 퀘스트의 보상과 함께 많은 경험치를 주고 있어서 예전에 키울 때보다 지루함은 확실히 덜 느끼는 것 같습니다. 원래 17레벨이면 차가운 심장 맵에서 오색 나무숲의 몬스터들에게 딜이 박힐 때까지 레벨업을 해야 하지만 1인 던전인 오염된 정원의 반복 퀘스트로 한 바퀴에 40퍼센트라는 경험치로 빠른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반복 퀘스트 받는 방법

 

 

 1인 던전 오염된 정원은 커닝 시티에서 남서쪽에 위치해있는 오아시스 타운에 위치해있는 던전으로써 1인 던전 업데이트 초반에 함께 생성되었던 던전 중에 하나로 17부터 다음 레벨의 1인 던전 골마 아파트를 들어갈 수 있는 조건인 20 레벨까지 사냥을 하는 던전 입니다.

  

 

 이때부터 던전의 조건과 정보가 표시됩니다. 오랜만에 들어와서 신기한 것은 열쇠의 소진이 없어졌다는 점인데 예전에는 그렇게 인던을 돌고 싶어도 열쇠가 없어서 돌지 못했었는데 무한으로 바뀐듯합니다. 입장 조건 밑에 보면 보상 획득 수가 나와 있는 것으로 봐서는 1인 던전을 무제한으로 돌 수 있지만 보상은 하루에 3번까지라고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반복 퀘스트는 오염된 정원 1인 던전이 위치한 오아시스 타운 맵 안에 마미다에게 받을 수 있습니다. 레벨 17이 되면 퀘스트가 생성되며 맵에 느낌표 하나가 떠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마미다에게 말을 걸면 우리 딸 좀 말려주세요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염된 정원에서 딸인 바엘이 오질 않아 걱정이라는 말을 하고 설득시켜 데려와달라 하고 베엘에게 말을 걸면 자신이 몬스터 씨앗을 심어서 정원이 오염되었다고 하면서 던전을 클리어하는 마음이 아픈 이유의 퀘스트를 받게 되고 이 퀘스트를 완료하고 나면 오염된 정원의 반복 퀘스트를 바엘에게서 받을 수 있습니다.

 

 

 던전 클리어 방법

 

 

 메이플 스토리2의 1인 던전인 오염된 정원은 위에서 보는 것과 같이 4구역으로 나누어집니다. 하지만 4구역 모두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각각의 구역마다 모여있는 식물형 몬스터를 없애면 정화가 해당 구역이 오염되었던 땅이 초록색으로 변하면서 정화됩니다. 이렇게 1구역에서 4구역까지 모든 식물형 몬스터를 처치하고 맵을 정화시키면 중앙에 보스몹인 노르카시아스가 나옵니다.

 

 

다른 몬스터들을 소환하면서 공격하는 식물형 보스몹인 노르카시아스는 특별히 컨트롤을 하면서 플레이할 필요 없이 죽어라 때리면 아주 쉽게 공략을 할 수 있습니다. 조심해야 할 것이 있다면 보스몹의 HP가 1/3 정도 남았을 때 거대하게 변하는데 이때는 대미지가 상승하니 물약에 약간 더 신경을 쓴다면 5분 안에 클리어하고 최대 40퍼센트 약 17812의 경험치도 함께 획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염된 정원 반복퀘 및 공략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