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2016 모리셔스

모리셔스 익스커션과 관광지는 뭐가 있을까? 2편 (여러가지 체험편)

 지난번 포스팅 남부와 북부 관광에 이어서 오늘은 체험 위주의 익스커션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모리셔스에서 익스커션을 하는 장소 예를 들어서 보트나 카약같이 탈것이나 수상 레저 스포츠들은 대부분 북부에 위치해 있고 트레킹 같은 자연 속에서 익스커션을 하는 곳은 각 지역에 위치해있지만 특히 남부에 많이 위치해 있습니다. 저의 주간적인 생각으로는 북부가 수도인 포트루이스와 가깝기 때문이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모리셔스의 익스커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서브스쿠터

 

 

 북부에 위치한 서브 스쿠터는 다른 말로 Sea scooter라고도 하는데 오토바이처럼 생긴 것을 타고 바닷속으로 들어가 타는 것을 말합니다. 세계에서 모리셔스 외에 하와이, 발리, 푸켓, 괌  같은 휴양지면서 바다가 아름답고 파도가 잔잔한 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익스커션으로 아름다운 초록 에메랄드빛 바다에서 스쿠터를 타고 다니며 물속을 가르 지르는 느낌이란 생각만 해도 색다른 경험일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2. 스카이다이빙

 

 

 세계 어디서나 할 수 있지만 꼭 모리셔스에서 해야 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높은 곳을 올라가서 내려오면서 아름다운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신혼여행에서 이색 체험을 원한다면 한 번쯤 추천할만한 익스커션입니다. 다만 신혼여행 후기에서 자세히 다루겠지만 모리셔스 내에 스카이다이빙 업체가 하나뿐이고 날씨에 따라서 바람이 부는 정도에 따라서 비행기가 뜨는 시간이 달라지기 때문에 시간 예약을 잘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카젤란파크

 

 

 

 아프리카에 왔으면 아프리카 동물은 보고 가야 하지 않을까요? 카젤란파크는 한국에서 에버랜드의 사바리가 엄청 거대하게 있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넒은 사바리 안에서 짚라인, 쿼드바이크, , 세그웨이 사자를 만지거나 함께 걷기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4. 카타마란 크루즈

  

 

 모리셔스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카타마란 요트를 약 20명에서 요트를 타고 안에서 술도 마시고 음식도 먹고 대화도 나누면서 하루 동안 여행을 하고 오는 코스입니다. 동부, 서부, 북부 카타마란이 각각 있고 각각의 지역마다 특색이 있어서 어떤 분들은 신혼여행으로 가서 카타마란을 정복하고 오시는 분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5. 수쿠버다이빙과 잠수함

 

 

 아름다운 바다를 간직한 모리셔스의 바다를 스쿠버 다이브를 하여 바닷속을 여행하는 코스로 식민지를 겪던 시절 프랑스와 영국과의 전쟁으로 가라앉은 난파선을 잠수하여 볼 수 있습니다. 알아야 할 것은 스쿠버다이빙은 자격증이 있는 경우에만 장비를 착용하고 바닷속으로 들어가는 것이 허용되고 자격증이 없다면 Sea work를 하면 난파선을 볼 수는 없겠지만 잠수의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글을 마치며...

 

 이외에도 산 등산과 낚시, 골프, 헬리콥터 투어 등 섬안에 모든 것이 다 있다고 해도 될 정도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이 있으니 스케줄에 맞게 잘 선택해서 즐겁고 평생 추억에 남을 신혼여행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 글은 인터넷 검색을 기반으로 해외 익스커션 사이트를 기반으로 작성된 것이어서 저작권의 문제가 있거나 실제와 다른 점이 있다면 메일이나 댓을을 주시면 수정 및 삭제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