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키보드만 사용하여 마우스 활성화하기

 공공장소나 여러 사람들이 사용하는 컴퓨터를 보면 간혼 마우스가 없어서 사용하지 못하는 컴퓨터를 종종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평소 같으면 없으면 사용하지 않으면 되지라는 생각을 하면서 그냥 지나치겠지만 급한 용무를 봐야 하는데 주위에 컴퓨터가 마우스가 없어서 사용 못하는 것 하나뿐이 없다던가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의 마우스가 고장 나서 사용하지 못한다던가 할 것입니다 이렇게 난감한 상황이 발생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 자체에서 키보드로 마우스의 역할을 대신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마우스 없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게임이나 마우스 포인터를 빨리 동작해야 하는 일은 못하겠지만 간단한 인터넷 업무는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키보드만 사용하여 이용하여 마우스 활성화하기

 

 키보드만 사용해서 활성화하는 방법은 키보드의 단축키만을 이용하여 메뉴를 찾아들어가 마우스를 활성화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 Ctrl + Esc를 눌러서 시작을 활성화합니다. 그다음에 키보드에 왼쪽에 위치한 Tab 키와 오른쪽 방향키 → 이용하여 제어판으로 위치시킨 후 Enter를 눌러서 실행시킵니다.

 

 

▲ 제어판 창이 활성화되었다면 아까와 같은 방법으로 Tab를 이용해서 접근성에 위치시키고 엔터를 누릅니다.

 

 

▲ 그리고 마우스 작동 방법 변경으로 가서 실행시키면 마우스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으로 넘어갑니다.

 

 

▲ 그런 후에 키보드를 사용하여 마우스 제어에 위치시키고 마우스 키 켜기(M)을 체크하여 활성화하고 아래 보이는 확인 버튼 눌러주면 키보드로 움직일 수 있는 마우스가 활성화됩니다. 이때 처음 활성화를 했다면 마우스 포인터 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위에 보이는 마우스 키 설정(Y)로 속도를 빠르게 향상시켜줘야 사용하기 한결 수월해질 것입니다.

 

 

▲ 위에 보이는 포인터 속도에서 최고 속도와 가속도를 빠르고 높게 설정하여 확인을 누릅니다. Crtl과 Shift를 활성화시켜 키보드로 속도를 조절할 수도 있으니 자신의 활용도에 맞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방법 저런 방법을 사용해봐도 도저히 모르겠다 제어판을 들어가는 방법도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키보드 마우스 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Alt와 Shift와 오른쪽에 Num Lock 키를 동시에 누르면 위에 보이는 메시지 창이 뜨고 예(Y)를 누르면 활성화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