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톡 게임 메시지 안오게 차단하기

 지금은 많이 오지는 않지만 불과 일, 이 년 전 카카오톡 게임들이 애니팡을 시작으로 연이은 히트를 치면서 카카오톡 게임 메시지 예를 들어서 하트를 보내 까똑 까똑 소리가 밤새도록 울리면서 잠을 설치는 일까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차단 기능도 없었고 연락도 없던 친구나 헤어진 옛 연인들에게서도 회사에서 중요한 회의 중에도 이런 게임 메시지가 날라와 웃지 못할 일들이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곤 했었습니다. 이렇게 사태가 점점 심각해지고 게임 메시지에 관련된 기사들이 올라오기 시작했고 카카오톡 측에서도 게임 메시지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기 시작했는데 실질적으로 차단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사람이 그다지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카카오톡 게임 메신저 차단하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카톡 메시지 차단하기

 

 

 

▲ 오른쪽 위에 러서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 톱니바퀴처럼 생긴 오른쪽 상단에 옵션 버튼을 누릅니다.

 

 

▲ 이곳에서 카카오톡의 여러 가지 옵션을 관리하는데 개인 정보 - 카카오 계정을 클릭해서 계정 관리로 들어갑니다.

 

 

▲ 카카오 계정을 클릭했다면 자신의 계정이 나오고 여기서 연결된 서비스 관리를 누릅니다.

 

 

▲ 보안을 위해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카카오톡을 가입하면서 사용하였던 계정의 암호를 적어주면 됩니다.

 

 

▲ 그리고 여러 가지 카카오 서비스가 나옵니다. 여기서 아랫단에 for Kakao 제휴 서비스 옆에 전체보기를 클릭해서 연결된 서비스로 들어갑니다.

 

 

▲ 그럼 자신이 한 번이라도 해본 적이 있거나 시도를 했었던 카카오에서 제휴했던 게임이나 어플들이 나올 것입니다. 그중에서 게임 메시지를 차단하려고 하는 어플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그리고 아래 보이는 이 앱에서 보내는 메시지 수신을 체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해제하고 뒤로 버튼을 눌러서 돌아갑니다.

 

 

▲ 그럼 위에 보이는 것처럼 말풍선에 금지표시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설정이 되면 게임 메시지를 차단했다는 표시로 차단하고자 하는 게임들을 일일이 들어가서 메시지 수신을 체크 해제해야만 전부 차단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밤낮을 가리지 않고 시도 때도 없이 오는 게임 메시지를 확실하게 차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