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메이플 스토리2

메이플스토리2 24레벨 1인 던전 암탉 구출 대작전 : 위기일발 공략 방법

 메이플스토리2를 접었다가 얼마 전에 최대 레벨 제한이 99까지 상향되고 신릭터들이 업데이트 된다는 소식을 듣고서 예전에 키우던 24까지 키우고 접었던 룬 블레이더를 50까지 키우려고 접속했습니다. 많은 것이 달라져서 레벨업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어버버 하던 중에 트라이아에서 지나가던 사람을 붙잡고 이것저것 물어보고 에픽 퀘스트만 끝까지 하면 빠르면 5시간에서 하루 안에 50렙을 달성하기가 쉽다는 말을 듣고는 다른 던전을 공략할 생각은 하지 않고 오로지 퀘스트만 진행하니 어느새 50이 되어 있었습니다.

 

암탉 구출 대작전 던전은 앙드레아 가문의 영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50레벨을 달성하고 스킬을 찍으려고 했지만 크리스털이 부족해서 더 이상의 스킬 레벨업은 불가능하였고 예전처럼 필드 보스를 사냥하며 크리스털을 구하려고 했지만 구하기가 힘들었는데 바뀐 시스템으로 던전 보상으로 크리스털들을 얻을 수 있다는 정보를 얻고 예전에 돌던 1인 던전을 돌기 시작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암탉 구출 대작전 : 위기일발인데 하루에 3번 던전을 클리어했을 때에 크리스털과 여러 가지 애픽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는 보상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24레벨 던전이라 크리스털을 제외하고는 그다지 필요하지가 않았지만 녹여서 쓸 수 있으니 나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암탉 구출 대작전 : 위기일발 던전은 앙드레아 가문의 영지 주변의 암탉들을 납치해 닭장에 가둔 몽키 일당! 가마솥의 물이 끓고 있는 걸 보니. 암탉들을 살릴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다. 암탉들이 가마솥에 빠지기 전에 닭장에서 구출해 내자. 레벨 제한은 24레벨 이상 시작할 수 있고 1인 던전으로 혼자서도 클리어가 가능한 던전입니다.

 

 

▲ 처음 던전에 입장을 해서 들어가면 암탉 구출 대작전이라는 호칭과 함께 시작합니다.

 

 

▲ 앞으로 조금 오다 보면 장애물이 있는데 들어갔다 나왔다 하는 돌을 밟거나 풍선을 이용해서 길을 건너면 됩니다.

 

 

▲ 낭떠러지를 건너고 나면 기다리고 있는 것은 몽키 일당들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던전의 레벨이 24인데 내 레벨이 52여도 잘 안 죽고 맞는 것이 아픈 것으로 봐서는 자신의 레벨에 따라서 던전의 난이도도 상승되거나 하락하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 몬스터들을 정리하고 닭장에서 암탉들을 구하고 나면 다시 한번 낭떠러지가 등장합니다. 전에 나왔던 것과 같이 들어갔다 나왔다 하는 돌을 밟고 넘어가거나 풍선을 타고 넘어가면 쉽게 건널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다시 한번 첫 번째에서 했던 것과 같이 닭장을 공격해서 암탉들을 구해주는데 몬스터들을 굳이 다 없앨 필요 없이 다음 단계로 넘어도 상관없습니다.

 

 

▲ 위로 조금만 올라가면 세 번째 낭떠러지가 나오는데 발판이 없으니 풍선을 이용해서 비행 풍선 스킬을 사용해서 건너갑니다.

 

 

▲ 아까보다 더 많아진 몬스터들과 암탉들을 닭장에서 구출해 냅니다. 이때 빠른 팁을 주자면 닭장만 죽어라 때리고 있으면 몬스터들이 알아서 와서 죽어줍니다.

 

 

그리고 온 마지막 낭떠러지 다리가 끊겨 아까보다 기다란 낭떠러지를 비행 풍선 스킬을 사용하여 넘어가 줍니다.

 

 

 건너게 되면 마지막 닭장이 있는데 암탉 후딱 구출하고 아래쪽으로 달려갑니다.

 

 

그러면 나오게 되는 벽! 앞에 있는 폭탄을 들고 벽면에서 터뜨려 가로막고 있는 벽을 허물고 아래로 내려갑니다.

 

 

▲ 여기서 잠깐 동안 헤맸었는데 아래쪽으로 헤엄쳐서 내려가면 사다리가 하나 보일 것입니다. 그것을 타고 위쪽으로 올라가면 최종 보스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 올라오면 요리사 몽키와 슬로어가 대기하고 있는데 물약을 먹으면서 죽어라 때리면 아이템들과 경험치와 나오고 최종 보스는 함께 사라집니다.

 

 

▲ 마지막으로 최종 보스를 처치한 후에 갇혀있는 닭들을 꺼내면 밖으로 나갈 수 있는 포탈이 생기는데 그 포탈을 타고 밖으로 나가면 1인 던전 암탉 구출 대작전 : 위기일발이 끝나게 됩니다.

 

메이플스토리2 1인 던전 암탉 구출 대작전 공략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