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포토샵

포토샵 레이어 전체를 배경색으로 채우기

 포토샵을 평소에 사용하면서 대부분 기본적인 기능들 사용하는 기능들만 사용해서 그런지 그 외의 작업들을 할 때에는 잊어버려 생각이 나지 않아 작업을 주춤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이번에 로고를 만들면서 레이어를 새로 만들고 그곳에 지정했던 색상을 배경색으로 하여 채우기를 해야 했었지만 생각이 나지 않아 한참 동안을 어떻게 했었는지 생각한 후에야 찾을 수 있었습니다.

 

 

 1. 레이어 만들기

 

 

▲ 채우기를 하기에 앞서 레이어를 만들겠습니다. 레이어 창의 오른쪽 아랫부분을 보면 네모 모양의 모서리가 접힌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는데 그것을 클릭해서 새 레이어를 만들어 줍니다.

 

 

▲ 만들었다면 위와 같이 Layer1이 생기고 아랫부분의 Background의 눈 모양을 클릭해서 백그라운드가 보이지 않게 설정을 할 것입니다.

 

 

▲ Background의 눈 모양을 클릭하여 없애면 다음과 같이 회색과 흰색의 체크 패턴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포토샵에서는 투명한 색으로 화면이 비어있는 것을 이 흰색과 회색의 체크 모양으로 표시하는데 위의 화면을 보면 배경색을 아무것도 없는 화면으로 만들었습니다.

 

 

 2. 배경색으로 채우기

 

 

▲ 배경색을 채우기에 앞서 확인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 왼쪽 아래 포그라운드 색상을 클릭해서 레이어를 채우기를 할 색상을 선택하고 OK 버튼을 눌러줍니다.

 

▲ 그리고 단축키를 활용하여 배경 색상을 선택하여 줍니다.

Foreground Color(전경색) : Alt + Delete

Background Color(배경색) : Ctrl + Delete 

위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색상이 Foreground Color(전경색)이라고 하고 뒤에 예비로 있는 파란색을 Background Color(배경색)라고 합니다.

 

 

▲ 단축키를 사용하여 쉽게 레이어에 색상을 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색상 버튼의 위쪽에  ┓를 클릭하여 전경색과 배경색을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의 레이어에 배경 색상으로 채우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