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베가스

[Sony Vegas13 강좌] 베가스13 화면구성에 대해서 알아보자

 영상편집에 대한 관심은 있었지만 내가 만들어보겠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었는데 어느 순간 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떤 프로그램을 배워야 보다 쉽게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서 찾아 보게 되었고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두 가지로 압축이 되었습니다. 하나는 프리미엄 프로 그리고 다른 하나는 베가스 프로 두 개의 프로그램이 대표적인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기능들도 강력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잘 구축이 되어 있어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다는 평을 보았습니다.

 애프터 임팩트와 함께 사용하는 프리미엄 프로보다는 베가스를 사용하는 것이 영상 편집의 초보자인 내가 배우기에 무리가 없을 것 같아서 베가스로 최종 확정을 하고 포스팅을 하나씩 만들면서 소니 베가스에 대해서 하나하나 배워가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 베가스 강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찾으시는 분들 중에 강좌를 찾기 위해서 오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많이 알고 계신다면 저도 배우고 현재 있는 입장이라 부족한 부분이 많을 있을 것입니다. 많은 지적과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Vagas13(베가스)의 화면 구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① 메뉴바 : 베가스 상단에 위치하며 작업할 수 있는 명령어 들이 있고 메뉴들을 클릭하면 관련 메뉴가 하위에 표시됩니다.

② 툴바 :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을 작은 아이콘으로 만들어 클릭 한 번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윈도우 탐색 영역 : 파일을 손쉽게 불러오기를 하거나 불러온 파일들을 관리하는 영역입니다.

④ 트리머 : 동영상을 타임라인에 불러오기 쉽도록 일부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⑤ 프리뷰 화면 : 미리 보기와 같은 개념으로 편집하는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오디오 조절 : 오디오 음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⑦ 타임 디스플레이 : 편집하고 있는 영상의 시간을 확인합니다.

⑧ 트랙 리스트 : 편집하고 있는 영상 또는 음악의 항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⑨ 타임라인 : 영상 또는 음향의 편집, 수정할 수 있는 곳입니다.

⑩ 트랜스 포트 : 현재 편집하고 있는 영상을 재생합니다.

⑪ 편집용 툴바 : ②번과 마찬가지로 영상편집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모아놓은 툴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