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정보/생생정보 황금레시피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맥주를 부르는 소시지 채소볶음 만드는 방법

 개인적으로는 핫도그에 들어가는 소시지나 삼겹살집에 가게 되면 서비스로 나오는 소시지 외에는 소시지를 즐겨먹거나 좋아하지 않아서 따로 집에서 만들어 먹거나 사서 먹지는 않는 편인데 주로 회사나 학교 등의 급식 식단에서 소시지 볶음이나 채소와 함께 볶은 소시지가 식단으로 나오면 밥에 반찬이 없어서 할 수 없이 케첩 맛으로 몇 개를 집어서 먹다 버리곤 했었습니다. 

 

생생정보통 소시지 볶음

 

 항상 식단에서 나오는 소시지 볶음을 보면 채소 대신에 소시지가 너무 많이 담겨서 늘 불만이었었는데 오늘 소시지 채소 볶음의 황금 레시피를 포스팅하면서 들어가는 재료들을 보고 채소들과 야채의 비율이 높아 불량식품을 먹는다는 느낌이 줄어들고 밥반찬으로도 함께 먹으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만드는 방법도 상당히 간단해서 꼭 만들어봐야 할 황금 레시피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울시 중구 55번가호프에서 소시지 채소볶음이 맥주 안주라서 그런지 호프집에서 만드는 방법의 황금 레시피 비법을 공개해주셨습니다.

 

 

 소시지는 일반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으로 3인분 기준으로 소시지 24개 약 200g을 사용합니다.

 

 

 소시지를 데쳤을 때 겉에 있는 기름과 속에 있는 기름을 함께 빼줘서 부드러운 맛을 내기 위해서 소시지의 1/3의 지점에 칼집을 넣어줍니다.

 

 

 칼집을 넣은 소시지를 물에 30초간 데쳐줍니다. 육가공 식품에는 보통 발색제와 보존제가 들어있는데 이 발색제와 보존제를 없애는 방법은 물에 끓이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소시지에 칼집을 내고 끓는 물에 한번 데쳐주면 몸에 나쁜 발색제와 보존제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훨씬 더 부드러운 식감도 생기기 때문에 칼집을 내어 데쳐주는 것이 좋습니다.

 

 

 30초간 데쳐준 소시지는 찬물에 헹궈줍니다.

 

 

 물기를 뺀 소시지는 프라이팬에 옮겨서 기름 한 큰 술을 넣고 30초간 볶아 줍니다. 볶을 때는 채소와 소시지를 따로 볶아서 나중에 합쳐주는데 소시지와 채소의 간이 다르고 함께 볶을 경우 소시지는 채소의 수분을 소시지가 먹지 않기 때문에 혼자 볶아서 쫄깃한 식감을 그대로 살려주고 채소는 따로 간을 하여 각각 볶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를 준비할 때는 소시지와 동일한 양을 준비하는데 당근은 잘 익지 않기 때문에 얇게 썰어서 준비하고 양파와 피망은 소시지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줍니다.

 

 

 기름 2 큰 술과 썰어서 준비해놓은 채소들을 팬에 넣고 소금 1/3 큰 술과 일반 후추에 비해서 맛이 순하고 부드러워서 자극적이지 않은 백후추를 소시지의 느끼한 맛을 잡기 위해서 약한 넣고 볶아줍니다.

 

 

 볶아진 소시지와 설탕 한 큰 술 + 물엿 한 큰 술 + 케첩 3 큰 술과 스테이크 소스 3 큰 술 + 핫 소스 한 큰 술을 넣고 볶아줍니다. 보통 일반 가정에서 소시지 채소볶음을 만들 때 고추장을 사용하고 핫소스나 스테이크 소스를 사용하는 것은 조금 생소한데 고추장 대신 핫 소스를 사용하게 되면 열전도율이 높은 핫 소스가 채소와 함께 볶았을 때 채소에서 물이 나오는 것을 방지해주고 신선도를 유지해주는데 가공육을 볶았을 경우에는 훨씬 더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낼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핫소스가 없다면 피자를 시켜 먹고 남은 핫소스를 따로 두었다가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대한 강한 불에서 빠른 시간에 채소를 볶기 시작할 때부터 완성할 때까지 4분이 넘지 않도록 빠르게 조리하면 반찬으로도 맛있고 안주로도 손색이 없는 소시지 채소 야채 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재료 : 소시지(약 200g) 24개, 기름 1+2 큰 술, 당근 1/4개, 피망 1/2개, 양파 1/2개, 소금 1/3 큰 술, 백후추 약간, 설탕 1 큰 술, 물엿 1 큰 술, 케첩 3 큰 술, 스테이크 소스 3 큰 술, 핫소스 1 큰 술

 

 

 소시지 준비 요약정리

1. 소시지(약 200g)에 칼집을 넣어준다.

2. 끓는 물에 소시지를 넣고 30초간 데쳐준다.

3. 찬물에 씻어 체에 밭친다.

 

 채소 준비 요약정리

1. 당근 1/4개, 피망 1/2개, 양파 1/2개를 준비한다.

2. 양파, 피망, 당근의 양은 소시지의 양과 비슷하게 준비한다.

3. 당근은 얇게, 양파와 피망은 소시지 크기로 썬다.

 

 

 소시지 채소볶음 요약정리

1. 팬에 기름 2 큰 술을 넣고 썰어 놓은 당근, 피망, 양파를 넣고 볶는다.

2. 소금 1/3 큰 술과 백후추를 약간 넣어 간을 한다.

3. 볶아둔 소시지를 넣고 설탕 한 큰 술, 물엿 한 큰 술을 넣고 볶는다.

4. 케첩 3 큰 술, 스테이크 소스 3 큰 술, 핫소스 1 큰 술을 넣고 다시 한 번 볶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