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STORY 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블로그(Fastboot) 검색 결과에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그동안 애드센스 광고를 어떻게 하면 최적화하여 적용할 수 있을지 찾아보며 한 개씩 저의 반응형 블로그에 적용을 하였습니다.

 

2017/06/28 - [배워봅시다/TISTORY 블로그 만들기] - 오른쪽 상단 사이드바 우측에 애드센스 광고 설치하는 방법

2017/06/19 - [배워봅시다/TISTORY 블로그 만들기] - 반응형 블로그(Fastboot) 본문 하단 글목록 좌측에 애드센스 광고 넣기

2017/06/11 - [배워봅시다/TISTORY 블로그 만들기] - 티에디션을 활용한 Home 메인화면에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2016/12/21 - [배워봅시다/TISTORY 블로그 만들기] - 티스토리 본문 중간에 광고 삽입하는 방법(서식 활용)

2016/12/14 - [배워봅시다/TISTORY 블로그 만들기]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페이지 광고 다는 방법

 

 이번 포스팅은 그에 연장인 검색 결과의 상단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저의 뭐든지 블로그처럼 카테고리 정리가 잘 되어 있지 않은 블로그에서 일일이 페이지를 넘겨가며 정보를 찾기란 시간도 많이 걸리고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서 있는 것이 블로그 내에서 검색하는 기능인데 이런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블로그 내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는 사람들에게 광고가 보일 수 있도록 검색 결과에 광고를 넣는 방법을 지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결과 광고 넣기

 

 

▲ 저의 블로그에 들어가서 초대장으로 검색한 결과입니다. 광고가 표시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초대장:6개의 글 아래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TISTORY - 꾸미기 - HTML/CSS를 클릭해서 HTML 편집 창으로 넘어갑니다.

 

 

▲ HTML 편집 창에 들어가면 Ctrl + F나 F2를 누르고 검색 결과로 검색해서 저곳을 찾거나 스크롤을 내려서 300번대를 찾아보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에 애드센스 광고를 생성하고 코드를 삽입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들 알 것이라 생각하고 생략하겠습니다. 저는 가로 728에 세로 90의 광고를 만들어서 삽입하겠습니다.

 

 

▲ 삽입한 후에 위와 같이 검색 결과에 광고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애드센스 광고를 만들고 공간은 차지하는데 흰색으로만 표시가 된다면 광고 승인 중이라 그러니 안심하고 몇 시간 기다리다 보면 광고가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