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10

윈도우10 시작메뉴 설정 윈도우7로 바꾸는 방법(XP, 윈도우8)

 윈도우10을 설치하고 사용하려고 했지만 윈도우7와 비교해서 인터페이스가 너무 많이 바꼈기 때문에 적응이 힘들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적응하기 힘들었던 것은 윈도우7을 사용하면서 시작 메뉴 활용을 많이 하는 편이었는데 이 부분이 비슷하면서도 많이 달라서 불편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시작 메뉴의 불편한 점을 어떻게 해서든 바꿔보려고 검색을 해보니 윈도우10 시작 메뉴를 윈도우7이나 윈도우8, 윈도우xp 처럼 시작 메뉴를 바꿔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 네이버 공개 소프트웨어에서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을 띄우고 Classic Shell을 입력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오른쪽 윗편에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인스톨 파일을 받아줍니다.

 

 

▲ 인스톨 파일을 받았다면 위와 같이 조개 모양의 아이콘이 받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조개 모양의 ClassicShell을 더블클릭으로 실행하거나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 실행을 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Next를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 동의합니다(I accept the terms in the License Agreement)를 체크하고 Next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 이 단계까지 왔다면 이곳에서 원하는 메뉴를 체크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1. Classic Explorer

윈도우 탐색기나 익스플로러를 실행했을 때 상단 바에 추가 기능을 넣을 수 있습니다.

2. Classic Start Menu

시작 메뉴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으며 구 버전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윈도우xp, 윈도우7, 윈도우8

3. Classic IE

상태 표시줄이나 제목 표시줄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Classic Shell Update

클래식 쉘의 업데이트 기능

 

 

▲ 설치를 원하지 않는 메뉴는 드라이브 ▼을 클릭해서 Entir feature will be unavailable를 클릭해서 x 표시로 바꿔줍니다. 저는 시작 메뉴만 변경할 것이기 때문에 Classic Start Menu만 놔두고 모두 x로 변경을 한 후 Next를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실행 및 시작 설정 변경 

 

 

▲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바로 클래식 쉘이 실행되어 메뉴를 변경하면 되지만 설치 후 화면을 닫았다면 시작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을 선택해서 시작 변경 창을 열어줍니다.

 

 

▲ 설정 메뉴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변경하고자 하는 시작 메뉴를 선택해서 OK 누르면 설정이 변경됩니다.

 

 

▲ 또한 Skin 메뉴에서 윈도우7 이외에 윈도우8, 윈도우 XP 등등 다양한 스킨을 사용해서 윈도우 이전 버전들의 시작 메뉴로 바꿀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모양으로 시작 메뉴를 변경할 수 있어서 기존에 XP에서 윈도우 10으로 넘어오거나 기타 다른 버전에서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넘어오신 분들도 쉽게 윈도우10에 적응할 수 있도록 변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