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로 블로그 미리보기 사진 꾸미기(썸네일)

IT/포토스케이프

 포토스케이프는 요즘 블로그를 운용하는 사람들에서 포토샵보다 더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이유는 간편하게 이미지의 다양한 효과를 만들 수 있어서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그림판을 주로 사용했었고 이런 썸네일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포토샵으로 상당히 귀찮은 작업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으로 간편하게 만들 썸네일 그러니까 미리보기 이미지를 만들 수 있었는데 블로그 운용에 있어서 썸네일은 사용자 유입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깔끔하게 만들면 그만큼 사람들의 이목을 끌 것이고 최상단에 배치가 되어 있지 않더라도 미리 보기 이미지만 보고 들어올 가능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전까지는 썸네일에 대한 생각을 전혀 하지 않고 있다가 우연히 나도 이렇게 하면?이라는 생각이 들었었고 포토샵으로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 아닌 간편한 작업만으로도 쉽게 구현해낼 수 있어서 여러분들께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포토스케이프로 썸네일 어떻게 만들까?

 

 

포토스케이프를 시작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위의 화면에서 사진 편집을 클릭합니다.

 

  

▲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하고 수정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포토스케이프 안으로 끌어넣기 합니다. 또는 왼쪽에 폴더를 찾아 클릭한 후 불러오기를 합니다.

 

 

▲ 왼쪽 하단을 보면 자르기 메뉴를 클릭하고 메뉴에서 자유롭게 자르기나 1:1을 선택해서 위에 썸네일로 사용하고자 하는 이미지의 영역을 마우스로 드래그를 해서 지정해줍니다.

 

 

▲ 사진의 영역을 클릭하고 아래 자르기를 클릭하면 선택했던 이미지 영역만 자르기 됩니다.

 

 

▲ 이미지가 잘라지면 위의 화면과 같이 선택한 영역이 잘라지는데 이미지를 잘랐으면 왼쪽 하단에 개체를 선택하고 투명하게 하고 싶은 모양을 선택한 후 투명도를 조절하고 이미지 영역에 글씨를 작성할 부분의 영역을 마우스를 끌어서 만들어줍니다.

 

  

▲ 혹시 선택한 영역을 수정하거나 크기, 투명도를 수정하려면 도형 영역에 마우스 포인터를 갖다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속성 고치기에 들어가서 수정을 해줍니다. 크기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오른쪽에 마우스 포인터같이 생긴 아이콘을 클릭하여 크기 혹은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제 글씨를 넣겠습니다. 왼쪽 아래 개체에서 T를 클릭해서 Text Box를 열고 섬네일에 표시되고자 하는 글씨를 작성하고 글씨체와 외곽선, 그림자, 색상 등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다음은 투명하게 만든 네모 상자의 이미지에서 살짝 나온 부분을 이미지와 크기를 맞추기 위해서 개체 접착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사진 밖 개체를 잘라냅니다.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제 테두리를 만들어 줄 건데 기본 - 둥근 사진을 클릭하면 둥근 사진 메뉴를 수정해줍니다. 배경 색상은 여백의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고 둥글기와 여백 그리고 테두리 선의 옵션을 수정한 후에 확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저장하면 완성됩니다.



 둥근 썸네일 만들기 


  

▲ 둥근 섬네일은 자르기에서 원형 자르기를 체크하고 위에서 설명했던 것처럼 둥글게 이미지를 잘라줍니다.

 

 

▲ 둥근 썸네일은 테두리를 만들어줘야 하는데 기본에서 둥근 사진으로 만들어도 되지만 그렇게 하면 사진과의 사이즈가 자연스럽게 맞지 않기 때문에 개체에서 직접 그려서 테두리를 만들어줍니다. 개체에서 둥근 도형 그리기를 선택한 후에 색상과 선 굵기를 선택하고 이미지 영역에서 둥근 이미지를 그려줍니다. 그리고 마우스 포인터로 선택하여 크기를 변경해준 후에 위에서 설명했던 데로 개체 접착으로 이미지 밖으로 나간 주변부를 잘라준 후에 저장 버튼을 누르면 처음 들어올 때 만들었던 둥근 썸네일 이미지가 완성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