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10

윈도우10 시간설정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의 구 버전을 사용하다가 윈도우 10으로 넘어오면서 너무 많은 변화로 인해서 설정 메뉴들 사용한 지 1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적응하는 중인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윈도우 7을 사용했었고 무슨 이유인지는 지금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바로 윈도우10으로 바꿔 사용해서 그런지 설정들이 낯설게만 느껴졌고 그래서 아직도 클레식셀로 예전 7의 작업표시줄과 시작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얼마 전 저를 곤욕스럽게 했던 것은 시간과 날짜를 바꿔야 하는 일이 있어서 찾는 중에 이것 때문에 한참을 헤맸었는데 원래 윈도우7에서는 시간을 더블클릭하고 원하는 날짜를 클릭하면 그대로 바뀌었었는데 바뀌지 않고 그대로 있는 것이었습니다. 거기에다 아무리 찾아봐도 시간을 설정을 변경하는 메뉴가 없어서 결국에는 인터넷에 힘을 빌리기로 했습니다. 알고 보니 엄청 간단한 작업이었는데 한참을 찾아 헤맸었다니... 이 간단하게 윈도우 10의 날짜와 시간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 및 날짜 조정하는 방법 

 

 

작업표시줄에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시간이 있는 곳에 마우스 포인터를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메뉴가 나오는데 날짜/시간 조정(A)를 클릭하면 날짜와 시간에 관한 메뉴가 나옵니다.

 

 

▲ 날짜 및 시간 설정 화면에서 오른쪽에 두 가지 On, Off 메뉴가 있을 것입니다. '자동으로 시간 설정, 자동으로 표준 시간대 설정' 이 두 메뉴는 인터넷과 연결되어 자동으로 국가나 그 나라의 시간을 설정 표시되게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임의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고 싶다면 이 두 기능 자동으로 시간 설정과 자동으로 표준 시간대 설정을 끔으로 바꾸고 아래 보이는 날짜 및 시간 변경에서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 그럼 날짜 및 시간 변경을 임의로 지정할 수 잇는 메뉴가 뜨는데 이곳에서 설정을 변경하고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원하는 시간으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 혹시 다른 나라에서 특정 나라의 윈도우10 날짜나 시간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자동으로 시간 설정만 켬으로 놓고 아래 자동으로 표준 시간대 설정은 끔으로 놓은 상태에서 그 아래 표준 시간대에서 나라를 선택하면 그 나라의 시간과 날짜로 변경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