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STORY 블로그 만들기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사이드바 오류 해결 방법

 어느 날 갑자기 나에게 충격적인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구글에서 메일 하나가 왔는데 이것은 색인 생성 범위에서 문제가 발생했다. 오류가 계속해서 발생되고 있다는 메일이었습니다.

 

 

 내용을 보면 Sarch Console에서 1개의 새로운 색인 생성 범위 관련 문제가 따라서 색인 생성 범위가 구글 검색 결과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검토하고 수정하시기 바랍니다.라고 왔었는데 이때는 그냥 무시하고 넘겼었습니다. 어쩌다 한 번씩 오는 메일이라 생각하고 넘겼는데 어느 날부턴가 애드센스의 수익률이 떨어지고 방문자까지 감소하는 사태가 일어났었습니다.

 

 

 방문자도 거의 반 토막, 애드센스 수익도 거의 반 토막 사태가 악화되어서야 그 심각성을 알고 혹시나 하고 메일을 찾아보고 발견하게 되었고 블로그에 무슨 문제가 생겼는지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사이드 바에 있던 구글 번역 모듈, 구글 맞춤 검색 모듈, 텐핑 광고까지 모두 사라지고 없었고 그래서 다시 생성시킬 생각으로 사이드바 메뉴에 가서 추가를 했는데...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Chrome이 이 페이지에서 비정상적인 코드를 감지했으며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차단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블로그에 들어가지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사이드바 모듈을 빼고 저장한 다음 들어가니 다시 들어가지는데 왜 나에게 이렇게 시련을 주시나이까 이때부터 4시간 정도 동안 이것을 찾아내려고 별짓을 다 했습니다. 블로그를 다시 만들어서 FastBoot를 적용시켜 HTML을 한 줄 한 줄 비교해보기도 하고 관련 자료가 혹시나 있을까 계속해서 구글과 네이버를 이잡듯이 뒤졌습니다.

 

 

  다행히 2009년도에 발행된 블로그에서 태터 툴즈의 사이드바 오류라는 제목으로 올라왔는데 혹시나 하고 그 방법대로 해보니 다 살아는 것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알툴바' 평소에 알 시리즈를 설치해서 많이 사용하는데 번역도 되고 해서 그냥 놔두고 사용했던 것 그런데 그게 그렇게 문제가 될 줄은 정말 상상도 못했었습니다. 2009년도 오류라 당연히 고쳐졌겠거니 속는 샘치고 해봤던 건데... 다시는 사용하지 않으리다 당장 지워버려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