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STORY 블로그 만들기

Fastboot 좌우 화살표 빅사이즈 버튼 없애는 방법

 이전부터 계속 Fastboot의 스킨에서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번에 본격적으로 하나씩 수정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우선 가장 눈에 거슬렸던 왼쪽과 오른쪽에 있는 큰 화살표로 모바일에서도 보이는 줄 알았지만 창을 일정 크기로 키웠을 때 보이며 이전 글과 다음 글을 보여주는 단순히 이동 기능의 화살표였습니다. 블로그의 글이 연계나 시리즈로 되어 있다면 책을 넘기는 것처럼 편한 기능이었겠지만 저의 블로그 특성상 단일 주제를 연속해서 발행하다 보니 이 기능이 필요가 없어 해제하기로 하였습니다.

 

 

 Fastboot 화살표 버튼 해제 방법

 

 

▲ Fastboot 스킨을 설치하고 블로그의 메인화면을 보면 사용의 용도를 알 수 없는 큰 화살표가 양옆에 붙어 있습니다.

 

 

▲ 티스토리 관리에서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 편집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찾기(CTRL + F) 버튼을 눌러서 빅으로 검색 후 위와 같이 빅 사이즈 좌우 버튼(1400px)와 관련된 코드 2줄을 지워줍니다. 저의 화면에서는 122번 줄과 123번 줄이 이에 해됩니다. 코드를 지워준 후에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잊지 말고 눌러주어야 합니다.

 

 

▲ 저장을 하고 블로그의 HOME이나 F5키를 눌러서 새로 고침 해서 확인을 해보면 양옆의 빅 사이즈 화살표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