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League of Legends

롤 전체 채팅 차단/해제하는 방법

 저는 평소에 롤 할 때 전체채팅을 보통 켜놓고 하는데 간혹 피씨방에 가서 리그오브레전드를 실행시키고 게임을 하면서 전체 채팅으로 말을 하려고 하면 막혀있는 경우가 있거나 저와 반대로 채팅을 꺼놓고 하는데 켜져 있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게임을 진행하는 도중에는 집중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전체 채팅 해제 버튼을 찾을 정신이나 시간이 없고 게임이 끝난 후에는 설정을 바꾸지 못해서 새로 시작하거나 시작하기 싫은 미니게임을 해야만 해서 불편했을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앞으로는 게임의 긴박한 상황에서도 바로 바꿀 수 있게  그래서 준비한 것이 리그오브레전드 전체 채팅 차단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설정창을 이용해 체팅 차단/해제 방법

 

 

▲ 전체 채팅이 차단된 경우에는 CTRL + ENTER를 치는 경우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뜨면서 '전체 채팅은 현재 차단되어 있습니다. 옵션 메뉴의 인터페이스 페이지에서 전체 채팅을 켜짐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 그렇다면 어떻게 켜짐으로 설정을 바꿀까요? ESC를 눌러서 옵션 설정 화면을 띄어줍니다. 왼쪽에 목록에서 인터페이스를 클릭합니다.

 

 

인터페이스 설정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오른쪽에 [전체] 채팅 보기 (빠른 대전 게임)을 체크하면 채팅을 켜짐으로 체크가 해제되어 있다면 꺼짐으로 설정이 됩니다. 단 이 설정 방법은 전체 채팅에 한정된 옵션이기 때문에 상대편이 아닌 우리 편의 채팅까지 모두 보고 싶지 않다면 아래 방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명령어로 채팅 차단/해제 방법

 

 

명령어로 차단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엔터를 치고 채팅창에 /mute all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 입력 후 엔터를 치면 사용자의 대화를 이제 무시합니다.(아이디)가 나오면서 나 외에 우리 편과 상대편모든 사용자의 채팅창에서 현재 게임이 끝날 때까지 대화를 보이기 않게 합니다. 해제하는 방법은 /차단해제 아이디로 일일이 아이디를 입력해서 해제해야 해서 번거롭기 때문에 신중히 결정해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