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페북 활동중 끄기 모바일로 안뜨게하는법

 개인적으로 페북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은 접속을 하고 있을 때 활동 중으로 표시가 된다는 것입니다. 나는 조용히 몰래 들어가서 확인하고 나오고 싶은데 들어가면 페북 메신저로 쪽지가 오거나 대화가 걸려오는데요. 그래서 평소에 페북 현재활동중 표시를 끄기로 설정 해놓고 내가 들어가도 활동중 초록불이 안 뜨게 설정하고 싶어서 이것저것 찾아봤습니다. 결론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활동중 안뜨게하는법은 페북과 메신저 두 곳에서 모두 활동 중 끄기 설정을 해야 했는데요.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북 활동중 끄기(메신저)

 

 

▲ 페이스북과 메신저를 보면 위와 같이 활동중으로 프로필 옆에 초록불이 들어와서 접속해 있는 것을 표시해줍니다.

 

 

▲ 우선 페메 활동중 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을 실행하면 오른쪽 상단에 번개 표시를 클릭하면 메신저로 넘어가는데 페메로 넘어가서 왼쪽 상단에 위치한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 프로필에 들어가서 첫 번째로 보이는 활동 상태를 보면 사용 중으로 표시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눌러서 들어가 활동 중일 때 표시를 Off 시켜줍니다.

 

 

▲ 끄기를 위해서 눌러주면 활동 상태를 해제하시겠어요? 메시지가 나오고 해제를 하면 활동 상태에 사용 안 함으로 표시됩니다.

 

 

페북 활동중 끄기(페이스북)

 

 

▲ 페이스북에서 활동중 끄기 방법은 우선 페북을 실행하고 나오는 오른쪽 상단에 ≡를 누른 후 아래로 내려보면 설정과 공개 범위에서 설정을 눌러줍니다.

 

 

▲ 공개 범위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활동 상태가 보이는데 이곳에 들어가서 위에 메신저에서 Off 했던 것처럼 활동 중일 때 표시를 끄기 해주면 됩니다. 위에 설명에서 보이듯이 메신저와 페이스북 양쪽에서 모두 설정을 해지해야 하고 페북 활동 중 끄기를 할 경우 나도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없기 때문에 확인하고 싶으시면 위의 방법과 반대로 켜기로 바꾸고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