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생활의 Tip

신한은행 문자서비스 알림 설정방법(모바일 앱 SOL 활용)

 요즘에는 식당을 가더라도 한 사람이 계산을 한 후 돈을 한 사람에게 입금하는 방식으로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럴 때마다 은행 앱이나 집에서 인터넷으로 은행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확인을 하는 것은 번거롭기만 하죠. 월급이 들어왔는지? 나도 모르게 내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갔는지? 수시로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은행의 문자 서비스 알림을 받는 방법입니다. 출금은 무료로 입금과 출금을 포함한 서비스는 유료로 받을 수 있는데요. 신한은행 앱 쏠을 활용해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문자서비스 알림 신청방법

 

 

▲ 스마트폰에 신한 앱 SOL이 설치되지 않았다면 신한 SOL 다운로드 및 설치를 클릭해서 설치한 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오른쪽 상단에 ≡를 누르고 인증/지원센터 - 보안센터를 차례대로 눌러서 들어갑니다.

 

 

보안센터 메뉴에서 가장 아래로 내리면 입출금 내역 SMS 통지(유료)를 눌러줍니다. 출금 내역만 무료로 신청하시겠다면 그 아래 출금 내역 SMS 통지(무료)를 눌러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는 입금 내역을 받아보고 싶기 때문에 첫 번째를 눌러서 서비스 신청하겠습니다. 입출금 내역 문자 서비스의 요금은 월 정액제를 할 경우 1,000원이 종량제로 건마다 비용을 지불한 경우 20원이 나갑니다.

 

 

서비스 신청을 누르고 전체 동의를 한 다음 통지받을 계좌를 선택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은행 통장 오른쪽에 화살표를 누르면 설정할 수 있습니다. 통장을 선택하고 요금제를 설정한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종량제가 건당 20원이기 때문에 월 50건 이상 입출금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월 정액제를 신청하는 것이 이득이고 50건 미만이라면 종량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요금제와 통장을 선택한 후 다음을 누르면 휴대폰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요청을 누르면 문자가 오는데 문자의 인증번호를 적은 후 아래 다음을 눌러줍니다.

 

 

서비스 신청은 위에서 보이는 대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서 진행합니다.

 

통지 항목 선택

입금 거래, 출금 거래, 모든 거래

심야시간 통지 여부

통지 안 함. 통지함, 통지함(C/C제외)

 

각종 표시 여부를 선택하고 SMS 최저 통지 금액에서 최소 얼마 이상의 금액이면 문자를 발송해주겠다는 내용으로 예로 10만 원을 입력하면 10만 원 이상의 금액만 문자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모든 서비스 신청 설정이 끝났으면 다음을 눌러서 신청합니다.

 

 

▲ 서비스 신청이 끝나면 위와 같이 내가 신청했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확인 후 내가 했던 내용과 다르다면 이전을 눌러서 수정을 하고 일치하다면 확인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