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인스타그램 게시물 숨기기 및 취소 방법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싫었던 게시물이나 팔로워를 타임라인에서 숨기기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관심사가 맞아 팔로우를 했지만 계속해서 올라오는 게시물들을 타임라인에서 보고 싶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특히 지인들과 어쩔 수 없이 맞팔을 해서 팔로우를 끊기는 조금 그렇고 타임라인에서 게시물을 보기 싫은 경우 게시물 숨기기 방법을 사용하면 상대방이 모르게 안 보이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 업데이트가 얼마 되지 않아 실수로 게시물 숨기기를 한 경우 게시물 숨기기 취소 방법을 모를 수가 있는데요.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와 원래대로 복구하는 숨기기 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숨기기

 

 

▲ 인스타그램을 실행하면 첫 화면이 왼쪽처럼 타임라인으로 실행될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의 홈 화면 타임라인에서 숨기기를 하고자 하는 게시물 사진에서 오른쪽에 점 세 개를 누르면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 그 제일 하단에 숨기기를 눌러서 실행합니다.

 

 

▲ 그럼 상대방의 프로필에서 숨기기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은 회원님이 Instagram에서 자신의 소식을 숨긴 사실을 알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나오면서 게시물 숨기기와 게시물 및 스토리 숨기기의 두 가지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첫 번째는 타임라인피드에서 게시물만 숨기기 기능이고 두 번째는 게시물 뿐만 아니라 스토리까지 숨길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숨기기 취소

 

 

▲ 그렇다면 게시물 숨기기 취소는 어떻게 할까? 숨기기 기능을 취소하기 위해서는 숨기기 했던 계정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들어가서 보면 위쪽 사진 화면과 같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팔로잉을 눌러서 메뉴를 열어준 뒤 숨기기에 오른쪽에 보이는 > 화살표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 들어가면 게시물과 스토리가 따로 온/오프 스위치가 보이는데 이것을 모두 꺼주면 다시 타임라인에서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숨기기 뿐만 아니라 알림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