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생활의 Tip

전역자 군번조회 및 전역일 확인하기

 남자가 평생 잊지 못한다는 3가지 숫자가 있죠. 첫 번째는 첫사랑의 전화번호 두 번째는 주민등록번호 세 번째는 군번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예비군이 끝나다 보니 자연스레 잊어버리게 됐는데요. 이번에 소집을 하면서 그곳의 사람들과 군대 시절 이야기를 나누면서 네가 선임이니 내가 선임이니 하면서 시비를 걸었는데 전역일이나 입영일이나 연도가 생각나지 않아 놀림을 당했었네요. 그래서 집에 도착해서 군번을 찾아봤는데 병무청에서 간단히 조회가 가능했습니다.



전역자 군번조회 및 전역일 확인하기

 

 

병무청 홈페이지 접속 링크를 클릭해서 병무청에 들어가면 갑니다.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상단에 병무 민원 탭을 클릭합니다.

 

 

▲ 민원 메뉴로 화면이 바뀌면 아래 동원 · 예비군을 클릭합니다.

 

 

▲ 이곳에서 예비군 편성 메뉴에 군전역일자/군번조회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전역자 군번과 전역 일자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나 휴대폰을 통해서 인증을 진행합니다.

 

 

▲ 전역 일자/군번 등 조회하시겠습니까? 메뉴에서 예를 클릭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 조회를 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표시가 되는데 생년월일 성명 입영 일자와 전역 일자 그리고 군번까지 자세히 표시됩니다. 군대를 전역을 입증하는 문서로 제출 시 용지로 출력을 원하면 오른쪽 상단에 출력 버튼을 클릭해서 프린트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