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콘솔 게임

이만원으로 크로마키 스크린 만들기

 평소 게임을 하면서 유튜브에 올려볼 생각으로 마이크와 캠을 샀는데요. 유튜브 다른 영상들을 보니 캠으로 찍는 거 같은데 사람만 나오고 배경은 없이 게임 그대로 나왔습니다. 어떻게 했나 찾아보니 크로마키 기능을 사용했었는데요. 배경을 단색으로 만들어서 그 색상을 날려 배경을 없애는 방식으로 사람만 보이게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에 판매하는 크로마키 배경 판들은 적게는 5만 원에서 비싸게는 20만 원까지 다양했었습니다. 그냥 취미로 잠깐 해볼 요양으로 생각을 했었는데 너무 비싸더군요. 그래서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는 간편하게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나오는 가장 저렴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크로마키에 사용할 천을 골라서 구매합니다.

 

 

▲ 천장에 고정할 커튼레일도 구매합니다. 이때 잘 찾아보시면 천장에 밖을 수 있는 피스를 무료 옵션으로 얹어서 주는 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구매하실 때 커튼 핀을 추가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500원짜리도 있고 1000원짜리도 있네요.

 

재료비

원단 : 3700 x 2 + 2500 = 9,900

커튼레일 + 커튼핀  3500 + 1000 + 2500 = 7,000

 

 

▲ 재료가 준비됐으면 만들어 봅시다. 커튼레일을 천장에 설치합니다. 드릴이나 드라이버로 해도 되고 3M 테이프로 붙여도 무관합니다. 대신 테이프는 나중에 땔 때 도배지가 상한다는 것...

 

 

▲ 천을 2마 시켰는데 너무 커서 반으로 접었네요. 접어서 위에 대충 바느질을 해준 후 커튼 핀을 달아줍니다. 바느질 안 하고 대충 위에 접어서 커튼 핀으로 고정해도 됩니다.

 

▲ 마지막으로 커튼레일에 달아주면 완성! 저렴하면서 효과가 좋네요. 마지막으로 제가 구매할 때는 방수 천으로 구매했었는데 광이 있어서 크로마키를 적용할 때 조명에 영향을 좀 받아서 옵션을 좀 만져줘야 합니다. 천을 구매하실 때 무광으로 구매하시면 보다 괜찮은 크로마키 판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