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스토리 탈퇴 방법(카스 탈퇴)

 카카오스토리도 페이스북보다 인기가 더 많았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초창기에 잘못된 대응과 인스타그램의 유행으로 지금은 연령대가 30대 이상으로 올라가 제 주위를 보면 엄마들이 아이들 사진을 저장하기 위해 많이들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렇듯 서비스 초반에는 많이 사용했었지만 지금은 사용하지 않아 그저 방치되거나 다른 사람들이 카카오톡에서 내 프로필을 보면서 우연히 들어와서 보게 되는 것으로 활용되는데요. 비공개로 설정해놓으면 볼 수 없지만 사진도 거의 없고 혹시나 모를 해킹에 대비해 아애 탈퇴를 하기로 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탈퇴 방법

 

 

카카오스토리 앱을 실행시키거나 카카오톡에서 넘어온 후 오른쪽 상단 주황색에 있는 메뉴에서 점 세 개를 누른 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 설정 메뉴를 열고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려줍니다.

 

 

▲ 아래로 내리다 보면 가장 아래 서비스 탈퇴 메뉴가 보이는데 이것을 눌러서 실행합니다.

 

 

서비스 탈퇴 동의를 눌러서 체크하면 노란색 버튼으로 바뀌는데 동의를 눌러서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여기서 경고 메시지가 나오는데 카카오스토리를 탈퇴하면 정보가 모두 삭제되며 이 안에 있던 정보 사진이나 글이나 프로필 등의 정보들은 모두 복구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 탈퇴를 진행하면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아래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를 눌러서 찾은 후 입력해 줍니다. 여기까지 하면 탈퇴가 완료됩니다. 이후에 메시지가 하나 더 뜹니다.

 

 

여기서 카카오스토리가 탈퇴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나오고 카카오계정 자체를 탈퇴할 것입니까? 메시지에 취소를 눌러서 카카오스토리만 탈퇴합니다. 카카오 계정 탈퇴를 누르면 해당 메뉴로 이동하고 취소를 누르면 다시 카카오스토리로 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