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테일즈위버

테일즈위버 카드 만들기 [조합의 이해편]

  우선 조합의 이해 편을 시작하기에 앞서 카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몬스터 도감에 카드들이 모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카드를 조합할 경우에 (예를 들어서 아래 그림 젤라삐 + 슬리피맨 = 또또가 나옵니다. 이때 또또 카드가 몬스터 도감에 등록되어있어야 조합이 가능합니다. ) 새로운 몬스터 카드가 나오는데 그 몬스터 카드가 없을 경우에는 조합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몬스터 도감을 우선 전부 등록하고 카드 만들기를 시작해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위에 스크린샷을 예시를 들어서 기본 개념을 설명하겠습니다. 젤라삐야 슬리피맨을 조합하면 또또가 나옵니다. 아래 스킬을 잘 보시면 젤라삐 카드는 -1토속성 슬리피맨은 -1 화속성입니다. 그런데 또또 카드에는 -1 화속성과 -1 토속성이 함께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면 일반 정상적으로 CP를 채워서 뽑은 또또 카드는 공카드라서 스킬이 아무것도 없지만 조합으로 얻어진 또또 카드에는 스킬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발현을 해서 조합법의 개념은 위와 같습니다. 처음에 젤라삐 카드를 몬스터 도감에서 클릭을 하면 왼쪽에 보이는 젤라삐 카드에서 보는 것처럼 -1토속성, +1 HP 회복, +1 뢰속성 3가지 스킬이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카드를 뽑으면 가운데 보이는 젤라삐 카드처럼 -1 토속성 한가지 스킬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나머지 스킬들은 발현(레벨업을 시켜서 생기게 하는 것)을 시켜야 되는데 오른쪽 젤라삐 카드를 보게 되면 레벨 1의 젤라삐 카드를 장착하고 사냥을 통해서 경험치를 올려서 레벨업을 시켰더니 Lv. 2에 +1 HP 회복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킬이 발현된 젤라삐와 슬리피맨을 조합하면 -1 화속성, +1 HP 회복, -1 토속성 세 가지 스킬을 가진 또또가 탄생하게 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카드 조합이 진행되게 됩니다. 보통 카페나 블로그를 통해서 자신이 키우고 있는 캐릭터들이 많이 사용하는 카드 스킬들을 8가지를 선택하고 어떤 몬스터 카드가 필요한지 확인 후에 만드는 작업을 들어갑니다. 자세한 것은 다음 시간에 로아미니 전용 카드를 만들면서 설명하겠습니다. 

  어떻게 이해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제 밤 늦게까지 해서 카드를 완성시켰는데 카드가 왜 필수인지 느끼게 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3 이속을 넣었는데 이동속도의 차이가 확실히 많이 나서 깜짝 놀랬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제가 키우고 있는 로아미니의 카드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