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한글, 워드 프로그램 없이 PDF파일로 변환 또는 문서 작성 사용하기

  한글이나 워드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꼭 정품이 아니더라도 그에 해당하는 프로그램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평소에는 잘 사용하지 않아서 컴퓨터에 인스톨 시켜놓지 않았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자격증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컴퓨터 활용능력 1급 기출문제를 찾아서 내려받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집에 있는 컴퓨터에는 한글이나 워드 그리고 오피스 등등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 어느 하나 깔려 있지 않아 그냥 PDF 파일로 변환해서 회사에서 프린트를 뽑아 집에 가져와서 보자는 생각에 무작정 문서 파일 PDF 변환을 주제로 인터넷 폭풍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문서 프로그램인 네이버 워드, 오피스를 찾게 됐습니다.

 

 

 인터넷이 연결만 되어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 워드 및 오피스는 기존의 다른 프로그램들과는 달리 힘든 인스톨 과정과 정품 인증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집이나 사무실, 기타 어느 장소에서도 인터넷만 연결이 되어 있다면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워드, 한글, 오피스, 프로그램에 상관없이 어떤 파일도 손쉽게 열어볼 수 있다.

  네이버 오피스에 연관되어 있는 확장자인 *.ndoc 뿐만 아니라 한글 확장자 HWP, MS 워드의 확장자 DOC 어떤 문서 파일도 클릭 몇 번으로 쉽게 열어서 편집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의  MS 오피스 프로그램인 엑셀과 파워포인트도 열어서 수정 또는 작성할 수 있습니다.

 

 

 PDF, MS 워드 원하는 확장자로 저장할 수 있다.

  회사에도 마찬가지로 MS Office는 깔려있지만 프린트를 하기 위해서는 PDF 파일로 변환해서 가져가야 했기 때문에 혹시나 해서 이러한 기능이 있는지 찾던 중에 역시나 네이버 워드에도 이 기능을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한글 문서 HWP 파일로 저장은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파일 열기 및 다른 확장자로 저장

 

 

 

  ①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오피스를 검색하고 링크를 따라서 들어가면 Naver 오피스가 열립니다. 여기에서 ②를 열기를 클릭하고 문서가 저장되어 있는 내 컴퓨터를 클릭해서 ④ 파일 찾기를 통해서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문서를 찾습니다.

저는 ⑤번에 보이는 컴퓨터 활용능력 1급 문제를 클릭하고 열어 보겠습니다. 위에서 보는 것처럼 단순히 파일을 열고 확인하는 작업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⑤을 보면 아시겠지만 저의 컴퓨터에는 한글이 인스톨 되어 있지 않아서 흰색 문서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변환을 하면 문서를 변환 중입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시간이 조금 지난 뒤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열었던 파일을 자신이 원하는 파일(저는 PDF로 변환하겠습니다.)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은 열기보다 훨씬 간단합니다. 위에 보이는 데로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할 공간 N드라이브나 자신의 컴퓨터인 내 컴퓨터를 누른 후 파일 이름을 선택하고 자신이 원하는 형식의 파일 확장자를 선택한 후에 저장 버튼을 누르면 확장자가 바뀌어서 저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