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STORY 블로그 만들기

2. 관리자 메뉴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이것저것 뒤저보고 개념을 잡느라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자 티스토리 관리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TISTORY관리가 나오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그 관리 메뉴에 대해서 알아 봅시다.

 

 

TISTORY관리 메뉴에는 크게 글관리, 꾸미기, 플러그인, 네트워크, 환경설정 4가지로 나눠져 있는데요

 

1. 글관리는 전체적인 메뉴나 포스팅을 관리하는 메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첫번째 글 목록은 작성한 글이나 임시저장 되어있는 글을 관리하는 곳 입니다.

 

     두번째 카테고리 설정은 카테고리의 글자색 및 배경색 글자의 길이제한 새글표시의 아이콘등을 바꿀수 있는곳입니다.

 

     세번째 글 설정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위지윅 모드와 좀더 디테일한 글을 쓰고싶은 경우 사용하는

 

               HTML모드로 바꿀수 있는 기능이 있고 공개여부와 글의 권한을 성정하기도 합니다.

 

     네번째 스팸 필터는 말그대로 스팸을 걸러주는 불량 사용자의 IP나 사이트를 필터링하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2. 꾸미기는 스킨에 대한 전체적인 편집을 하는것입니다.

 

     첫번째 스킨은 스킨의 선택과 스킨위자드로 스킨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두번째 HTML/CSS편집은 좀 더 세부적으로 고급기술을 사용해서 스킨을 편집하는 곳입니다.

 

               아직 공부중이기 때문에 자세한 사용법에 대해서는 나중에 포스팅하겠습니다.

 

     세번째 모바일웹 스킨은 모바일로 접속 했을때에 스킨을 설정하는 곳으로 같은 블로그에 두개에 스킨?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네번째 사이드바는 오른쪽이나 왼쪽 메뉴에 어떤 모듈을 넣을지 설정하는 곳입니다.

 

     다섯번째 화면 설정에서는 티에디션이라는 기능으로 블로그의 처음화면이 어떻게 보일지 설정하는 곳으로

 

                  개인적으로 찾아보고 하면서 꾀 괜찮은 기능이라고 생각한 부분중 하나라고 생각되네요

 

 

 

 

3. 플러그인에서는 방문자의 통계 키워드의 유입 경로 여러 꾸미기등과 같은 기능을을 설정하여 사용할수 있게

 

    설정하는 곳입니다.

 

 

4. 네트워크에서는 링크를 관리하거나 알림 초대한 사람을 관리? 하는곳입니다. 아직 이 부분은  지금 막 블로그를

 

   시작하는 단계여서 아무것도 뜨지않기 때문에 자세히 어떻게 관리를 하는지는 설명을 드릴수가 없습니다.

 

 

5. 마지막으로 환경설정에서는 나의 기본정보관리와 데이터의 백업, 삭제, 교정등을 하는 곳입니다.

 

미숙하지만 하나하나 확인해가면서 정리해봤는데요 생각보다 별건? 없는듯합니다.

 

스킨부분에서 Html과 Css에 대해서 더 공부하고 스킨을 차차 조금씩 업데이트 시켜야 하는게 어려울듯 싶네요.

 

 

'IT > TISTORY 블로그 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스킨 적용하기  (0) 2014.09.01
5. 반응형 웹이란?  (0) 2014.08.31
4. 스킨 가이드  (0) 2014.08.30
3. 비밀번호 걸린 압축파일 해제하기  (0) 2014.08.29
1. 블로그만들기  (1) 2014.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