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어플로케일(AppLocale) 다운로드 및 설치 오류 해결 방법

 어플로케일은 주로 각 국가의 윈도우에서 다른 나라의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사용을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국내에서 발매가 되지 않았던 일본 고전 게임을 실행시키기 위해서 주로 사용하는데 다른 국가 언어로 실행이 되지 않는 게임은 이 어플로케일 프로그램이 꼭 필요합니다. 사실 어플로케일을 꼭 설치하지 않아도 제어판에서 국가 및 언어 설정을 해당 게임의 언어나 나라로 바꾸어서 하면 되지만 그렇게 실행하면 할 때마다 한국 설정과 일본 설정을 왔다 갔다 해야 하기 때문에 일이 상당히 귀찮아지기 때문에 어플로케일을 많이 활용합니다. 

 

 

 하지만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어플로케일을 받으려고 찾아봤지만 내가 못 찾는 것인지 아니면 없어진 것인지 찾을 수가 없어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어플로케일(AppLocale) 다운로드?

 

Microsoft applocale.msi

 

▲ 어플로케일(Applocale) 다운로드는 위에 Microsoft Applocale.msi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해서 실행시키면 됩니다.

 

 

 어플로케일(Applocale) 오류 및 해결

 

 

 

 There is a problem with this windows Installer package. A program requuired for this install to complete could not be run. Contact your support personnel or package vendor.

 번역을 하면 대충 이 창 설치 관리자 패키지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 설치를 완료할 수 없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지원 담당자나 패키지 공급 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이런 내용입니다.

▲ 어플로케일((Applocale)을 찾아서 받고 설치를 하려고 하는데 설치가 거의 완료된 상태에서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더니 언인스톨이 되었습니다.

 

 

 

 

▲ 설치 관리자 패키지에 문제가 있어서 설치를 완료할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하면서 설치를 못하는데 설치 파일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에 호환성 문제 해결(Y) 를 클릭을 합니다.

 

 

 

▲ 프로그램 호환성 창이 뜨면서 버전 확인을 건너뛰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아마도 윈도우 버전에 따라서 실행시키는 것이 다른듯합니다. 여기서 프로그램 시작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어플로케일의 설치 화면이 나타납니다.

 

 

▲ 여기서부터는 어플로케일의 정상적인 설치 과정인데 Next>를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 왼쪽 아래에 Agree(동의하겠습니다) 콤보 버튼을 누르고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Next>를 눌러서 설치를 합니다.

 

 

▲ 설치가 끝난 후 시작에 어플로케일이 나타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