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개의 이미지 및 사진 한 번에 크기 조절하기

IT/컴퓨터IT

 저 같은 경우에는 블로그를 작성하다 보면 여러 개의 이미지를 한 번에 크기를 줄여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동안에는 포토샵으로 몇십 장이나 되는 사진들을 불러와서 일일이 크기를 수정해가면서 따로 저장하기로 저장을 했지만 좀 더 간편하게 한 번에 여러 장의 이미지 또는 사진들의 크기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왜 어려운 방법으로 시간을 낭비했었는지 속상하기만 했습니다.

 

 

 알씨를 이용한 이미지 크기 한 번에 줄이기

 

 

 이미지나 사진의 크기를 한 번에 조절하기 위해서는 알씨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일반 가정에서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그림 파일을 편리하기 볼 수 있는 알씨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저 또한 설치되어 있었기 때문에 따로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 약 50개가 되는 그림 파일을 수정해야 했기 때문에 저 이미지 파일들을 전부 포토샵으로 크기를 수정하는데 얼마에 시간이 필요한가 생각을 해봤습니다. 보통 한 장에 몇 초라고 계산을 해도 5분 이상 약 50번의 반복작업을 해야 했었습니다. 하지만 알씨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한 번에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 단축키 Ctrl + A를 눌러서 폴더에 있는 이미지를 모두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면 (알씨가 설치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알씨 꾸미기로 보기라는 메뉴가 있을 것입니다. 이 메뉴를 클릭해서 수정 프로그램을 구동시켜줍니다.

 

 

▲ 그럼 알씨 꾸미기가 실행되는데 화면의 오른쪽을 보면 해상도로 조절, 비율로 조절, 용량으로 조절, 프린트 크기로 조절 상황에 따라서 또는 필요에 따라서 기능들을 선택하여 그림파일들의 옵션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저는 그림의 크기를 줄일 것이기 때문에 해상도 조절을 클릭하고 설정한 다음 아래에 모든 사진에 적용하기를 눌러줍니다.

 

 

▲ 모든 설정이 다 되었으면 오른쪽에 모두 저장을 눌러줍니다. 이 기능은 변경한 사진을 기존의 사진 위에 덮어씌우는 것이 아닌 새로 저장을 통해서 또 다른 파일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저장할 파일의 파일 형식과 저장할, 경로를 설정한 후에 확인을 눌러줍니다. 저는 원본과 같은 형식으로 저장을 누르고 저장할 경로를 원본 하위 폴더에 저장을 눌러서 기존의 이미지들이 있던 폴더 안에 꾸미기라는 새로운 폴더를 생성해서 수정된 이미지 파일들을 저장하게 하여 아랫부분에 확인을 눌러주면 여러 개의 이미지 및 사진의 크기를 한 번에 조절이 완료되었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