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내 컴퓨터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하기

 윈도우를 10이전 버전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크롬을 제외하고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버전을 알아야 조금 더 정확한 검색을 하여 문제점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인터넷 창을 그냥 실행시켰을 때에는 버전이 어디에 쓰여있고 어디서 확인하는지 알 길이 없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내 컴퓨터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바탕화면 또는 시작 버튼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키는 바로 가기 아이콘이 있지만 뒤에 버전이 따로 나와있어서 확인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선 익스플로러를 실행시켜 창을 띄어줍니다.

 

 

 1. 메뉴 모음이 없는 경우

 

 

▲ 만약 위에 파일, 편집, 보기, 즐겨찾기, 도구, 도움말 같은 메뉴 모음이 없을 경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에서 여기라고 쓰여있는 곳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 메뉴창에서 메뉴 모음(E)를 체크하면 주소창 아래에 메뉴 모음이 활성화될 것입니다.

 

 

 2.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하기

 

 

▲ 메뉴 모음이 활성화되었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 상단의 메뉴 바에서 도움말(H)를 클릭하여 메뉴를 열어줍니다.

 

 

▲ 도움말(H)를 클릭하면 Internet Explorer 정보(A)를 클릭하면 자신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정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저의 Internet Explorer 버전은 11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추가로 업데이트 버전과 제품 ID까지 표시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