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익스플로러 새 탭에서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보이지 않게 하기

 항상 컴퓨터를 혼자 사용하고 있으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여럿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사용하면 사생활 보호에 문제가 생깁니다. 요즘에 스마트폰이 있어서 인터넷 검색은 바로바로 할 수 있겠지만 아직까지는 그래도 PC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빈도가 많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익스플로러에는 방문했던 사이트의 정보들을 기록하는 기능이 있어서 인터넷 창을 켜거나 새 탭을 열었을 때면 자주 방문했던 사이트나 오랫동안 머물렀던 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라는 형식으로 보여주는데 그냥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편의성이 좋고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가 등록되어 있어서 클릭 한 번으로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럿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이 부분이 문제가 되기 때문에 설정을 바꿔줘야 합니다.

 

 

 1. 클릭 한 번으로 보이지 않게 하기

 

 

▲ 새 탭을 누르고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아랫부분을 보면 사이트 숨기기라는 글이 보일 것입니다. 그곳에 마우스를 갖다 대고 클릭합니다.

 

 

▲ 사이트 숨기기를 누름과 동시에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에 단점은 아랫부분에 사이트 표시를 누르게 되면 아까 보였던 사이트들이 바로 표시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더 완벽하게 숨기기 위해서 두 번째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2. 익스플로러 옵션을 바꾸기

 

 

▲ 새 탭을 눌러도 표시가 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은 새 탭 창에 아무것도 없거나 다른 사이트로 연결하게 설정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우선 도구 -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 창이 뜨면 창의 중앙 부분에 '탭 사용에 관련된 옵션을 변경합니다.'글 왼편에 탭(T)를 클릭합니다.

 

 

▲ 탭(T)를 클릭하였다면 탭 검색 설정 창이 나올 텐데 이곳에서 새 탭이 열리면 다음 열기 메뉴를 클릭하여 설정을 변경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 1. 빈 페이지 :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 빈 페이지 표시

    2. 새 탭 페이지 :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표시됨

    3. 사용자의 첫 홈페이지 : 익스플로러를 실행시켰을 때 뜨는 첫 번째 페이지 표시

 이 중에서 저는 빈 페이지로 설정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 변경 후 새 탭을 눌렀을 때의 모습인데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