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스마트폰 인터넷 실행 시 하단에 광고 제거 및 삭제하는 방법

 얼마 전부터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실행하면 하단에 광고 팝업 창이 인터넷을 할 때마다 페이지를 넘어갈 때마다 계속해서 뜨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처음에는 검색창 첫 페이지 하단에 광고가 표시되어 네이버가 정책이 바뀌었나 대수롭지 않게 그냥 사용을 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인터넷 매 페이지 아래에 광고가 떴기 때문에 그 아랫부분의 내용을 보기 위해 스크롤을 내릴 때 실수로 눌러서 아래 하단에 광고를 하는 팝업을 누르게 되어 내가 원하지 않는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어 짜증이 나서 더 이상 그냥 두고 볼 수는 없어 해결하기로 하고 웹서핑을 시작했습니다.

 

문제의 하단 광고

 

  그래서 스마트폰의 하단에 나타나는 광고를 없애기 위해서 인터넷을 검색해봤지만 정확이 무엇이 원인이 되어서 그 하단에 광고가 나타나는지 또 그것을 삭제 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지 나와 있지 않았기 때문에 애를 먹었습니다.

 

 

 한 예로 지식인이나 커뮤니티 사이트를 찾아봐도 시원한 대답이나 정확한 원인을 알 수가 없었지만 한가지 힌트는 얻을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이 문제가 되었던 것인데 저 또한 그것을 의심했기 때문에 하나하나 최근에 설치한 어플부터 차근차근 지워보면서 하나 지우고 인터넷 창으로 넘어가서 새로 고침을 하며 확인을 하였습니다.

 

 

▲ 스마트폰의 바탕화면이나 앱이 모여있는 곳에서 휴대폰 관리 - 설정을 눌러서 스마트폰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앱 설정에 들어가서 최근에 설치하였던 목록을 날짜 별로 나열하여 찾아봅니다. 그리고 최근 한 달 간에 설치했던 앱들을 하나 지우고 인터넷 창에서 새로 고침을 하며 어떤 앱이 원인이었는지 찾아봅니다.

 

 

▲ 앱 설정에서 다운로드됨 메뉴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보이는 것처럼 어플리케이션의 설치 날짜가 표시됩니다. 설치되고 관리를 하지 않았던 앱들이 많았기 때문에 최근 한 달 안에 설치된 앱을 분류하기가 좀 번거로웠습니다.

 

 

▲ 그렇게 한 6개 정도의 앱을 지웠을 때일까 스마트폰 인터넷을 실행시켜도 하단에 광고가 표시되지 않아서 그 앱을 보니 위에 보이는 앱이었습니다. 언제 설치한지도 기억이 나지 않았던 앱인데 한두 달 전에 잠깐 빌려줬을 때 설치된 것이라고 예상은 되지만 이 앱 때문에 이 고생을 했다니... 나를 귀찮게 했던 인터넷 창 하단 광고를 해결했지만 문제의 원인을 찾아보면서 알지 못하는 앱들이 설치되어 있어 찝찝한 기분이 가시질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