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샤오미 로봇 청소기(MiHome 미홈)와이파이 연결 시간 초과 해결 오류 방법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운용체제는 안드로이드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설명하고 있는 방법과 다소 다르거나 안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샤오미 로봇 청소기를 구매하고 구동 어플인 샤오미 미홈(MiHome)을 받아서 구동시키려고 했지만 계속해서 로봇청소기와의 와이파이 연결 그러니까 어플에서 내 기기와의 연결이 계속해서 90퍼센트를 넘지 못하고 실패가 되어 잔뜩 짜증이 나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방법 저 방법 인터넷도 찾아보고 구글링으로 검색을 해봐도 도무지 해결 방법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렇게 샤오미 MiHome 어플로 방법을 찾아보려다가 지웠다가 다시 설치를 하였고, 업데이트를 다시 시도를 하고 설치를 무사히 끝냈지만 업데이트 샤오미 미홈(MiHome)의 버전에는 현재 3.3.20에서 최신 버전인 3.10.6으로 변화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의 설정을 갖고 하나하나 찾기 시작했는데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사용을 허용 안 함으로 해놓은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이 기능은 스마트폰을 외부의 스파이웨어나 스미싱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구글 Play 외의 어플을 설치할 수 없게 막는 기능으로 스마트폰 구매 초기 설정을 해놓았고 아무래도 구글 Play에서 받아 왔다지만 중국 아이피에서 업데이트를 받아오는 것이라 그런지 설치가 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옵션 변경

 

 

스마트폰의 바탕화면으로 가서 휴대폰 관리 - 설정을 누르면 개인 설정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이곳에서 나오는 화면에서 지문 및 보완을 누릅니다.

 

 

지문 및 보완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을 누르면 Google Play 스토어가 아닌 다른 곳에서의 앱 설치를 허용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허용 안 함허용 이 나올 것입니다. 이곳에서 허용함을 누르면 구글 플레이 외의 어플을 자동으로 설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을 허용으로 해놓고 다시 미홈(MiHome)으로 돌아가서 업데이트를 누르고 설치를 하면 버전이 최신 버전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이제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면 MiHome에서 다시 샤오미 로봇 청소기를 와이파이로 찾게 되면 인식을 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