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윈도우7 무한 로딩(이 컴퓨터에서 업데이트를 검색하는중...) 해결 방법

 저와 비슷하게 윈도우10 업데이트 시기를 놓쳐서 업그레이드를 하지 못 해서 윈도우7을 계속해서 사용하는 사용자분 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컴퓨터에 이상이 생겨 초기화하는 포맷이나 윈도우 재설치를 통해서 지웠다가 다시 설치하고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하는 경우 한 번씩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설명해 볼까 합니다.

 

 

 문제는 최근 윈도우7을 KN 버전으로 다시 설치하고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발생했는데 수동으로 업데이트 파일들 서비스팩 1과 통합 서비스팩 R2를 받아서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이 컴퓨터에서 업데이트를 검색하는 중... 창이 뜨고 이 로딩이 없어지지 않고 무한 로딩이 반복되는 것이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지 않을 다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여러 가지 오류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 무한 로딩 현상을 해결해야 했습니다.

 

 

 무한 로딩 해결 방법

 

 

▲ 바탕화면에 시작 -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관리 도구를 클릭해서 순수대로 들어갑니다.

 

 

▲ 관리 도구 - 서비스를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현재 윈도우 서비스 항목들이 쭉 나열될 것입니다.

 

 

▲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Cryptographics Service

    Windows Update

    Windows Module Installer

    Windows Installer

 

 다섯 가지 항목을 더블 클릭해서 사용 안 함으로 되어있는지 확인 후에 (사용 안 함으로 되어있다면 사용함으로 바꿔주고 수동이나 자동으로 되어있다면 그대로 두면 됩니다.)

 

MicrosoftEasyFix50202.msi

 

 사용 안 함에서 수동이나 자동(자동 지연 포함)으로 바꾸셨다면 위의 파일 MicrosoftEasyFix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하여 줍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EasyFix는 윈도우의 오류들을 수정하여 원활하게 돌아가게 하는 역할을 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 이지픽스를 설치하였다면 업데이트를 하려고 받아놨던 파일들을 실행시켜 업데이트를 시켜주면 무한 로딩되지 않고 정상적으로 윈도우7의 업데이트가 원활하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