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곰플레이어 재생 이동 시간 설정하기(10초에서 1초로 스킵 시간 설정)

 곰플레이어를 사용하여 영화나 드라마 같은 동영상을 보다 보면 지루한 부분이 있을 경우에는 저 같은 경우에는 키보드의 오른쪽 방향키를 사용하여 스킵하곤 하는데 이와 같은 경험은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스킵 기능은 지루한 장면이나 보기 싫은 장면을 빠르게 넘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곰플레이어에서는 오른쪽 방향키를 한번 누를 때마다 10초가 이동되어 스킵 되기 때문에 중요한 장면까지 스킵 되어 다시 뒤로 돌리기를 해서 보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유튜브에서 영상을 볼 때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여 스킵 기능을 이용해서 이동하는 경우 1번에 1초씩 이동되어 방향키를 여러 번 눌러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진행되는 장면과 스킵 해서 앞으로 이동시키고 싶은 장면을 모두 보면서 넘길 수 있기 때문에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중요한 장면들을 넘기는 일이 없습니다.

 이처럼 유튜브와 같이 곰플레이어에서도 오른쪽 방향키를 눌러서 스킵을 하여 앞으로 이동시켰을 경우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10초가 아닌 1초나 한번 누를 때에 이동시키고 싶은 만큼 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첫 번째로 곰플레이어를 실행시킨 후에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환경설정 F5를 누릅니다.

 

 

▲ 그 후에 재생 - 재생 이동 시간에 들어가서 메뉴를 조정하여 설정합니다.

 

▲ 이 시간 이동 단위 메뉴에서 3가지를 조정하여 스킵 시간을 1초에서 원하는 만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왼쪽/오른쪽 방향키 : 방향키를 누를 때마다 이동하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저는 1초를 설정할 것입니다.

 

Ctrl + 왼쪽/오른쪽 방향키 : 시간이 너무 짧다면 한 번에 더 많은 시간을 스킵 하기 위해서 또 다른 스킵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Shift + 왼쪽/오른쪽 방향키 : 더 많은 시간을 한 번에 이동 스킵 시키기 위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