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무비메이커 실행 시 mf.dll 오류 해결 방법

 2년 전에 컴퓨터를 구매한 후 한 번도 포맷을 했던 적이 없었는데 바이러스 백신 없이 사용하다 보니 보안에 취약했었는지 이번에 C 드라이브를 날려먹어 포맷을 하게 되었는데 계속 사용하던 윈도우7을 설치하고 무비메이커를 받아서 실행을 하였는데 MF.Dll 파일이 없어서 실행할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종료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받은 무비메이커 파일이 잘못된 줄 알고 네이버 공개 자료실 외에 다음이나 구글링을 통하여 인스톨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하였지만 결과는 계속해서 실행할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뿐이었습니다.

 

  mf.dll 오류 해결 방법

 

 

 해결 방법에 앞서 무비메이커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Windows midia player)의 업데이트가 자세히 설명하자면 미디어의 기능 팩인 KB968211가 설치되어 있어야 했는데 원악 오래된 버전을 설치했던 탓인지 내 설치한 윈도우 7 Ultimate KN 버전에는 이를 포함하고 있지 않아 무비메이커를 설치하고 실행할 때마다 MF.dll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었습니다.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6546

 

▲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Windows7 N과 KN 미디어 업데이트 서비스 기능팩 KB968211를 설치하면 해결되는데 위에 보이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로 가는 링크를 타고 갑니다.

 만약 설치 중에 이 컴퓨터에서 업데이트를 검색하는 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아래 링크를 타고 가서 업데이트 오류를 해결한 후에 설치를 진행하면 해결될 것입니다.

 

 

▲ 사이트에 접속을 했다면 중앙에 보이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한 후 실행시켜 줍니다.

 

 

▲ 다운로드 한 Windows 용 업데이트(KB968211)을 실행시킨 후 설치하고 무비메이커를 실행시키면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이 컴퓨터에서 업데이트를 검색하는 중... 메시지가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고 지속된다면 아래 링크에서 나오는 방법으로 무한 로딩을 해결한 후에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해결 방법을 진행하면 실행이 될 것입니다.

 

2016/12/18 - [취미를 즐겨보자/컴퓨터/IT] - 윈도우7 무한 로딩(이 컴퓨터에서 업데이트를 검색하는중...) 해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