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크롬 브라우저로 유튜브 국가 차단 간단하게 해제, 우회하기

 예전에는 국내의 영상 업체나 사이트를 통해서 많이들 봤었는데 여러 동영상 규제 정책들 때문에 외국의 업체인 유튜브로 영상을 시청하는 대부분의 시청자들이 넘어갔고 요즘에는 실시간 스트리밍까지 국내 업체의 갑질이 계속되면서 유튜브 한국에서의 성장세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튜브가 영상 시장의 비중을 늘려가는 만큼 국내에서의 제약이 많아졌는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 콘텐츠들의 국가 차단을 말할 수 있겠습니다. 처음에는 국내의 예능 프로그램 및 짤들이 한국에서만 재성을 못하도록 설정이 되더니 이제는 유튜브에 링크해놓은 일본 음악이나 콘텐츠들도 대부분 막히게 되어서 사실상 국가 차단은 유튜브의 독주를 국가적 차원에서 막겠다는 생각밖에는 들지 않았었습니다.

 

 

 이렇게 차단을 시키고 막아도 이미 떠난 기차는 돌아오지 않는 법 거대해질 대로 거대해진 유튜브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다른 방법을 찾아내서 어떻게 해서든 사용하지만 모르는 사람들은 우회하는 사이트에 직접 주소를 입력하는 번거로움을 이겨가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 간단한 방법으로 유튜브 국가 차단을 해제하기 위한 방법으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한 국가 차단 해제 또는 우회하기

 


 

▲ 우선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오른쪽 상단에 Ξ 점 3개를 클릭하면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여기에서 도구 더 보기 - 확장 프로그램(E)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 확장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크롬 웹 스토어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이곳에서 스크롤을 최하단으로 내리면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라는 링크가 나올 것입니다. 그것을 눌러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크롬 웹 스토어로 넘어가는데 스토어 검색창에 Browsec를 검색어로 검색을 합니다.

 

 

▲ 검색어를 잘 입력하였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가장 위에 보이는 Browsec VPN - Privacy and Security Onlilne 이름으로 된 확장 프로그램이 있는데 여기서 오른쪽에 보이는 +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시킵니다.

 

 

버튼을 누르면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시겠습니까? 메시지가 나올 것입니다. 이곳에서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추가를 하고 새 페이지를 열면 오른쪽 상단에 보이지 않던 지구본 모양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회색으로 되어있다면 꺼져있는 상태라서 켜줘야 합니다. 저 지구본 모양을 클릭합니다.

 

▲ 지구본 모양을 클릭하면 Browsec의 메뉴가 나옵니다. 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OFF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이것을 Protect me를 눌러서 On으로 바꿔주면 국가 차단된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것이 VPN 국가 아이피를 우회하는 것이기 때문에 유해사이트 같은 국가적으로 막혀있는 사이트들을 바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